대한안전교육협회, 한국동서발전㈜ 근로자 대상 체험형 안전교육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안전교육협회(이하 협회)와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한국동서발전㈜(이하 한국동서발전㈜)은 530데이를 맞이해 울산본부, 충남당진발전소, 동해발전소에서 체험 형태의 체험형 안전교육을 동시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동서발전㈜의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협회의 2023년도 체험형 안전교육은 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생활에서 발생 가능한 사고와 재해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대한안전교육협회(이하 협회)와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한국동서발전㈜(이하 한국동서발전㈜)은 530데이를 맞이해 울산본부, 충남당진발전소, 동해발전소에서 체험 형태의 체험형 안전교육을 동시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동서발전㈜의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협회의 2023년도 체험형 안전교육은 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생활에서 발생 가능한 사고와 재해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했다. 협회는 한국동서발전㈜의 각 사업소별 안전 문화 확산과 사내 안전 캠페인 실시를 목적으로 자체 개발한 시뮬레이터인 심폐소생술교육, 화재진압교육와 키오스크를 통한 산업안전교육 등의 내용으로 사업소별 업무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하였다.
더 나아가 협회에서는 기업에서 맞춤형 안전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산업별 맞춤형 안전체험관 구축에 힘 쏟고 있다. 산업 안전체험관은 작업별 대표적인 사고 유형과 유사한 상황을 직접 체험하여 실제 현장에서 작업별 유해·위험 요소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한다. 체험관 구축을 통한 반복적인 체험형 안전교육을 통해 근로 현장에서의 직원들의 안전 확보가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협회의 다양한 맞춤형 안전교육 솔루션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선 연락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경북·충남·전북 초비상…내년 초 전세 2채 중 1채 ‘깡통전세’
- ‘운동권 출신’ 횟집 사장님 “IAEA도 못 믿겠다니…이성 상실"
- “음주운전인데” 신고해도 집 안에서 측정 거부하면 무죄
- "불륜 부녀, 청산가리 막걸리로 엄마를 독살"...재심은?[그해 오늘]
- "이천수 아니에요?...슬리퍼 신고 음주 뺑소니 잡은 영상 보니
- “택배요!” 현관서 기다렸다 女 내려친 男, ‘前 보안 직원’이었다
- 음바페가 감싼 이강인 ‘국뽕’ 영상, 1100만명 속인 가짜였다
- “한동훈 테마주라더니”…노을 유상증자에 개미 허탈
- 남편한테 성매매 들킬까 봐 “성폭행당했다” 거짓말
- '강속구 기대주' 장재영, 프로 데뷔 3년 만에 첫 승리 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