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 빅데이터로 초기 스토어 성장 지원한다…‘스타터 플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스타일은 여성 패션 커머스 분석 솔루션 '지그재그 인사이트'에 초기 스토어 전용 프로그램 '스타터 플랜'을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지그재그 인사이트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판매 전략에 필요한 상품별 판매 추이, 키워드 트렌드, 고객 구매 특성 등을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다.
스타터 플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는 크게 △성장 가이드(초기 핵심 지표·개선 노하우) △판매 인사이트(상품별 분석) △키워드 인사이트(인기 키워드)로 나눌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스타일은 여성 패션 커머스 분석 솔루션 '지그재그 인사이트'에 초기 스토어 전용 프로그램 '스타터 플랜'을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지그재그 인사이트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판매 전략에 필요한 상품별 판매 추이, 키워드 트렌드, 고객 구매 특성 등을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다. 판매자가 상품 소싱, 마케팅, 고객관리, 물류 등을 고려해 중장기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양질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스타터 플랜은 스토어 운영을 시작한 판매자에 특화된 프로그램이다. 판매·고객 데이터가 적은 초기 스토어에게 기존 지그재그에 축적된 데이터 중 초반 성장의 틀을 잡을 수 있는 핵심 데이터와 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가이드를 제공한다.
스타터 플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는 크게 △성장 가이드(초기 핵심 지표·개선 노하우) △판매 인사이트(상품별 분석) △키워드 인사이트(인기 키워드)로 나눌 수 있다.
성장 가이드 파트에서는 일정 수준 이상 월 매출액을 먼저 달성한 스토어의 단계 별 핵심 지표를 제공한다. 초기 스토어는 목표 달성을 위해 진행해야 하는 우선순위와 주요 지표 등을 파악할 수 있다.
판매 인사이트에서는 상품별 노출 수, 고객이 클릭한 횟수를 고려해 상품 별 개선점을 파악할 수 있다. 키워드 인사이트는 지그재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키워드와 고객 관심도가 높은 상품에 대한 데이터다. 어떤 상품을 조달해야 할지 고민인 초기 판매자들은 키워드 인사이트를 활용해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지그재그 인사이트 스타터 플랜은 월, 반기, 연 단위 등으로 자유롭게 구독할 수 있다. 12개월 구독 기준 월 4만 9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6개월 이상 구독 시 첫 3개월 동안 매달 광고비를 지원하는 프로모션도 한시적으로 운영 중이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스타터 플랜은 새로 시작한 스토어가 운영의 기틀을 잡을 수 있도록 기본 가이드 중심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라며 “초기 스토어가 감에 의존하기보다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상황에 맞는 거래 목표를 설정하고 해당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데이터를 점검해 다음 단계로 빠르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SDI "나노 기반 무음극 전고체배터리 상용화"
- 전자업계 ‘펀딩 마케팅’ 얼리어답터 공략
- 한인 과학자 모여 글로벌 네트워크 첫발 뗐다
- 금융감독원, 회계 심사·감리 업무 디지털 전환(DT) 연구 추진
- [기획] 과기정통부, 디지털기술로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사다리’ 놓는다
- KT “AI로 공교육 디지털 혁신”…2년내 매출 2000억원
- [데이터뉴스]코로나19 소득 최하위·최상위 계층 정신건강 위험도 갈려
- [르포]‘전기車’ 강판 기지로 거듭난다…포스코 광양제철소 가보니
- 기업 10곳 중 6개는 DX 시도도 못해…직원 역량 부족이 가장 큰 요인
- 정액 한 방울에 5000달러... 세계서 가장 비싼 소 [숏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