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서울시의원, 서울시 조례에서 설치·운영하는 위원회 위원 위촉 해제 규정 일괄 정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의회 김동욱 의원(국민의힘·강남5)이 대표 발의한 '서울시 조례 위원회 위원 위촉 해제 규정 정비 등에 관한 일괄개정조례안'이 지난 5일 서울시의회 제319회 정례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김 의원은 "지난 제316회 서울시의회에서 제가 서울시 '각종 위원회의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의 위원 위촉 해제 및 회의 개최 통보일에 관한 규정을 개정했기에 이번에 서울시 조례 중 관련 규정을 일괄해 개정함으로써 서울시 조례 전체가 일관성과 통일성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라며 조례개정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년 단위 출석률 50% 미만 시 위원의 위촉 해제 규정 일괄 정비
서울시의회 김동욱 의원(국민의힘·강남5)이 대표 발의한 ‘서울시 조례 위원회 위원 위촉 해제 규정 정비 등에 관한 일괄개정조례안’이 지난 5일 서울시의회 제319회 정례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로써 서울시 조례에 따라 설치⋅운영되는 위원회 위원의 1년 단위 출석률이 50% 미만인 경우 해당 위원을 위촉 해제할 수 있도록 하는 규정에 관하여 관련 조례들을 모두 일괄 정비했다.
김 의원은 “지난 제316회 서울시의회에서 제가 서울시 ‘각종 위원회의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의 위원 위촉 해제 및 회의 개최 통보일에 관한 규정을 개정했기에 이번에 서울시 조례 중 관련 규정을 일괄해 개정함으로써 서울시 조례 전체가 일관성과 통일성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라며 조례개정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김 의원은 “서울시 조례마다 위원회 위원의 위촉 해제에 관한 규정이 일정하지 않아 법령 및 해당 조례에서 특별히 정한 규정 이외에는 위촉 해제 규정 내용을 ‘각종 위원회의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운영하도록 함으로써 일관적인 기준을 가지고 위원회 내 불성실한 위원을 해촉할 수 있는 규정을 통해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를 할 수 있게 했다”라고 조례개정 내용을 설명했다.
해당 일괄개정조례안은 지난 5일 서울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했기 때문에 서울시로 이송되어 지방자치법 제32조에 따라 공포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천수, 음주사고 뺑소니범 빗길 전력질주로 잡아
- “학생들에 미안”…마약에 성매매까지 한 교사 최후
- “이렇게 먹으면서 8억 모았다” 日남성 20년 식단 화제
- “우리 사랑해요”…현직시장과 결혼한 ‘악어공주’[포착]
- 남편에 성매매 들키자 “성폭행당해”…법원 “무슨 생각이냐”
- “우리집에 손 씻으러 가자”…초등생 유인 80대男, 처음 아니었다
- 탈의실 여고생 14명 불법촬영… 범인은 남중생이었다
- 가평서 1m 배수관에 빨려 들어간 50대 남성 숨져
- “차에 앉아서 돈 벌 사람”…신호위반車 노린 외제차 정체는
- ‘80억 CEO’ 손지창 동성 성추행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