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호장룡’·‘뮬란’ 부른 코코 리, 데뷔 30주년에 극단적 선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콩 출신 가수 코코 리가 사망했다.
코코 리의 가족은 5일 "코코 리가 우울증 끝에 지난 2일 자택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알렸다.
홍콩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 미국으로 이민을 간 코코 리는 1994년 캘리포니아대학교 어바인 캠퍼스 재학 중 홍콩에서 열린 노래대회에서 입상해 가수로 데뷔를 했다.
한국에서도 KBS1 '열린 음악회'를 비롯해 내한 공연으로 인기를 얻었고 2005년에는 가수 박진영이 코코 리의 아시아 앨범 '익스포즈드' 프로듀싱을 맡으며 주목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코 리의 가족은 5일 "코코 리가 우울증 끝에 지난 2일 자택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알렸다.
이에 따르면, 코코 리는 우울증이 악화돼 극단적 선택을 시도,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후 치료를 받았으나 의식을 되찾지 못해 이날 세상을 떠났다.
홍콩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 미국으로 이민을 간 코코 리는 1994년 캘리포니아대학교 어바인 캠퍼스 재학 중 홍콩에서 열린 노래대회에서 입상해 가수로 데뷔를 했다.
한국에서도 KBS1 '열린 음악회'를 비롯해 내한 공연으로 인기를 얻었고 2005년에는 가수 박진영이 코코 리의 아시아 앨범 '익스포즈드' 프로듀싱을 맡으며 주목받았다. 또 2000년 '와호장룡' 주제가를 불러 이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주제가상 후보로 축하 공연을 선보였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 주제곡 '리플렉션'을 부른 것으로도 유명하다.
코코 리는 올해로 데뷔 30년을 맞았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은 눈시울 붉히며 ‘말잇못’…0원이라니 매출 처참 (동네멋집)
- 미주, 나른한 섹시미 [DA★]
- 90년대 영화계 섹시스타 강리나, 갑자기 은퇴→칩거…근황 공개 (퍼펙트라이프)
- ‘심신 딸’ 키스오브라이프 벨 “프로듀서→아이돌 데뷔, 父와 챌린지 영상 촬영”
- 이혜영, 룰라 금지곡 해제의 기쁨…이상민 파트는 “신랑이” (옥문아)
- 장재인, 노브라 신곡 홍보…잠에서 막 깬듯한 나른함 [DA★]
- 조여정 13년 전 회상 “성시경과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 (성시경)[종합]
- 정형돈 맞아? 10kg 효과 충격적…“내 손으로 등 긁는 게 목표”
- 양동근, 미국 교도소 방문…기립박수로 환호
- ‘전 남친 논란’ 박민영 눈물, 객석까지 뛰쳐나가…6살 아이 ‘와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