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 삼성 강남에서 취업준비생 대상 커피챗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티드랩이 '삼성 강남'과 함께 취업준비생을 위한 자기계발 클래스를 진행한다.
원티드랩은 4일 '삼성 강남'에서 취업준비생을 위한 오프라인 커피챗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승일 원티드랩 교육사업 총괄은 "이번 커피챗은 주니어 현직자를 멘토로 초청해 취준생의 어려움에 한층 공감하고 실질적인 취업 조언을 해줄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 삼성 강남과 함께 MZ세대가 커리어 고민을 나누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티드랩이 '삼성 강남'과 함께 취업준비생을 위한 자기계발 클래스를 진행한다.
원티드랩은 4일 '삼성 강남'에서 취업준비생을 위한 오프라인 커피챗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커피챗은 '커피'와 '챗'의 합성어로, 일반적으로 평소 궁금했던 업계 현직자를 만나 함께 커피를 마시며 커리어 경험을 공유하는 정보형 미팅을 의미한다.
이번 행사에는 취업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현직자가 멘토로 참여해 취업 경험담과 함께 그동안의 일 경험을 풀어냈다.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생생한 꿀팁을 듣는 것은 물론 실무에서 주니어에게 요구되는 역량, 태도 등을 미리 파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참가가 전원에 개별 명함을 제공해 명함 교환 등 기본적인 비즈니스 매너를 익힐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해당 명함에는 사전 신청 시 기재한 이름, 연락처 및 간단한 자기소개를 포함해 향후 네트워킹이 필요한 자리에서 유용하게 활용 수 있도록 했다.
커피챗은 8월 8일까지 총 3회가 계획돼 있다. △웹개발 직군(프론드엔드·백엔드) △앱개발 직군(iOS·안드로이드) △비개발 직군(마케터·디자이너·PM)으로 나눠 진행된다. 회당 20명을 모집하며, 원티드랩의 전직군 주니어를 위한 취업 꿀팁 강의 프로그램 '프리온보딩 커리어 킥오프' 수강생을 우대한다.
정승일 원티드랩 교육사업 총괄은 “이번 커피챗은 주니어 현직자를 멘토로 초청해 취준생의 어려움에 한층 공감하고 실질적인 취업 조언을 해줄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 삼성 강남과 함께 MZ세대가 커리어 고민을 나누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SDI "나노 기반 무음극 전고체배터리 상용화"
- 전자업계 ‘펀딩 마케팅’ 얼리어답터 공략
- 한인 과학자 모여 글로벌 네트워크 첫발 뗐다
- [데이터뉴스]코로나19 소득 최하위·최상위 계층 정신건강 위험도 갈려
- [르포]‘전기車’ 강판 기지로 거듭난다…포스코 광양제철소 가보니
- 기업 10곳 중 6개는 DX 시도도 못해…직원 역량 부족이 가장 큰 요인
- 정액 한 방울에 5000달러... 세계서 가장 비싼 소 [숏폼]
- 올해 출시 ‘아이폰 15’ 시리즈 전망…“배터리 용량 최대 18%↑”
- [나노코리아 2023] “나노기술은 국가전략산업 발전 원천”
- [나노코리아 2023]“에너지부터 소자까지”…신진 연구자 연구성과 751편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