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뮬란' 주제가 부른 유명가수 코코 리, 우울증 투병 끝 사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와호장룡'과 '뮬란' 등의 주제곡을 부른 홍콩 출신 중화권 유명 가수 코코 리가 우울증 투병 끝에 숨졌습니다.
5일 중국 펑파이 신문 등에 따르면 코코 리의 언니인 낸시는 웨이보를 통해 코코 리의 사망 사실을 전했습니다.
전세계 최대 흥행작인 '와호장룡'의 주제곡 '월광애인'과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의 주제곡 '리플렉션(Reflection)' 등을 불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와호장룡’과 ‘뮬란’ 등의 주제곡을 부른 홍콩 출신 중화권 유명 가수 코코 리가 우울증 투병 끝에 숨졌습니다. 향년 48세.
5일 중국 펑파이 신문 등에 따르면 코코 리의 언니인 낸시는 웨이보를 통해 코코 리의 사망 사실을 전했습니다.
낸시는 ‘코코의 팬과 친구들에게 보내는 편지’라는 글에서 “코코는 수년 전에 불행히도 우울증을 앓았고, 오랜기간 투병해 왔다”면서 “최근 병세가 급속히 악화됐고 지난 2일 이후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지만, 의식을 되찾지 못해 5일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코코는 국제 음악계에서 중국 가수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열어주고자 쉬지 않고 일했고 중국인들을 빛내기 위해 전력을 다했다"며 "우리는 그녀가 자랑스럽다"고 말했습니다.
홍콩에서 태어나 9세 때 가족과 함께 미국 샌프란시스코로 이민을 간 리는 미국에서 초중고등학교를 마쳤습니다. 1994년 홍콩에서 열린 가요대회에서 입상한 것을 계기로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전세계 최대 흥행작인 '와호장룡'의 주제곡 '월광애인‘과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의 주제곡 '리플렉션(Reflection)' 등을 불렀다.
2011년 10월 그는 16살 연상의 캐나다 출신 재벌가 브루스 로코위츠와 결혼했지만, 몇 년 전에 이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다진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dazeen98@gmail.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해찬 ″尹 처가, 대놓고 땅투기″…국민의힘 ″허위사실 고발″
- [속보] 인천서도 출생미신고 영아 텃밭에 매장…친모 긴급체포
- 블랙핑크 측 `베트남 공연 세트리스트 유출? NO, 기존 투어와 동일`(공식)
- ″저는 잘생겼습니다″…SNS에서 장난치는 진중권, 이준석, 그리고 금태섭
- ″식후 믹스커피 한 잔 마셔줘야지″...마시지 마세요, 왜?
- '#전국구 별들'…MZ 조폭, 온라인에 사진 올려 세 과시
- ″이게 대체 뭔데?″...'바다 로또' 얼마길래
- 아스파탐 우려에 백종원, 無 아스파탐 '막걸리' 출시…다른 막걸리는?
- ″방금 사람이 떨어진 거 같아요″...강화대교서 해경 수색 중
- ″나 땀 많은 편인데 왜?″…'이 병' 특히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