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Y 아티스트 레이블과 '서일페' 참여…"MZ세대와 소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가 Y아티스트 레이블과 함께 6일부터 오는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서일페)에 참여한다.
KT는 다이어리 꾸미기, 캐릭터 굿즈 등을 좋아하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춰 Y홈페이지와 Y박스(앱)에서 Y아티스트가 제작한 굿즈를 제공·판매하고 있다.
올해는 선발된 Y아티스트 레이블 2기 멤버를 포함한 총 24인의 작품과 KT의 MZ전용 혜택을 추가해 규모를 키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KT가 Y아티스트 레이블과 함께 6일부터 오는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서일페)에 참여한다.
서일페는 올해 15회를 맞는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다. 다양한 아티스트와 기업이 참여해 대중과 소통하는 아트 축제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끈다.
'Y아티스트 레이블'은 KT의 20대 브랜드 'Y'가 운영하는 청년 아티스트 그룹이다. KT는 3년 전부터 젊고 재능 있는 청년 아티스트와 함께 주류(Y블랙IPL), 뷰티(에뛰드, 필로소피), 드라마 콘텐츠(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술꾼도시여자들2) 등 다양한 브랜드 협업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KT는 다이어리 꾸미기, 캐릭터 굿즈 등을 좋아하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춰 Y홈페이지와 Y박스(앱)에서 Y아티스트가 제작한 굿즈를 제공·판매하고 있다.
KT는 MZ 세대와의 교감을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기 위해 지난해 서일페에서 처음으로 Y부스를 선보였다. 올해는 선발된 Y아티스트 레이블 2기 멤버를 포함한 총 24인의 작품과 KT의 MZ전용 혜택을 추가해 규모를 키웠다.
이번 Y브랜드 부스는 MZ세대에게 익숙한 테마파크 컨셉으로 ▲Y퍼레이드존 ▲Y어트랙션존 ▲Y기프트샵존 등 총 3가지 섹션으로 구성됐다.
Y퍼레이드존에서는 Y아티스트 레이블의 콜라보 히스토리와 새로운 Y굿즈를 선보이고, Y어트랙션존에서는 KT의 Y브랜드에 대한 소개와 Y덤, Y틴 프리덤, Y박스 등 KT의 MZ전용 혜택을 알린다. Y기프트샵존에서는 Y아티스트들이 제작에 참여한 Y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 상무는 "젊고 재능 있는 Y아티스트들과 지난 3년간 활동해 온 결실을 모아 이번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의 Y테마파크에서 선보이게 됐다"며 "Y테마파크는 지난 5월 Y캠퍼스에 이어서 20대 고객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노력이며, 앞으로도 20대 취향에 귀 기울이며 진정성 있게 소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뉴거버넌스구축TF, 이사회에 지배구조 개선·권고안 제출
- KT 에이블스쿨, 고용부 해커톤에서 3연속 대상
- KT, '창의혁신리더 장학생' 선발…최대 3년간 전액 등록금 지원
- "주차비 아까워서"…'종이 번호판' 부착한 외제차 차주
- 김여정, 초코파이 든 대북 전단에 발끈…"대가 치를 것"
- [지스타 2024] 4일간의 대장정 마무리…장르·플랫폼 경계 허문 韓 게임
- '미워도 다시 한번'…개미들 급락장서 삼성전자 2조 담았다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등촌역' 이달 분양
- CJ올리브영,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교육프로그램 대상' 수상
- 롯데월드타워·몰, 크리스마스 맞아 '샤롯데 빌리지'로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