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푸드테크 식신과 토큰증권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증권(대표 강성묵)과 푸드테크 기업 식신(대표 안병익)은 토큰증권발행(STO) 사업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임상수 하나증권 WM그룹장은 "식신과 협력을 통해 푸드테크와 외식업 분야에서 성공적인 STO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STO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윤호 기자] 하나증권(대표 강성묵)과 푸드테크 기업 식신(대표 안병익)은 토큰증권발행(STO) 사업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식신은 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클라우드 플랫폼을 비롯한 다수의 국책과제를 진행했고, 과학기술부 주관의 빅데이터 플랫폼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등 대용량 데이터를 분석하고 처리하는 기술에 강점이 있는 IT기업이다. 880개 고객사 23만명 임직원이 사용하는 모바일식권인 ‘식신e식권’과 300만 월간이용자수(MAU)를 가진 맛집 추천 서비스 ‘식신’, 한국형 트립 어드바이저를 꿈꾸는 디지털공간 메타버스 ‘트윈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식신은 푸드테크 및 외식업 분야의 토큰증권을 위한 플랫폼 개발 및 운영을 맡는다. 하나증권은 STO의 발행과 유통, 매매 거래 등을 담당하며 성공적인 STO 추진을 위한 제휴 구축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다년간의 서비스 운용 경험을 토대로 한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플랫폼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임상수 하나증권 WM그룹장은 “식신과 협력을 통해 푸드테크와 외식업 분야에서 성공적인 STO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STO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oukno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 빗길 질주' 뺑소니범 잡은 이천수…“과거 女화장실 몰카범도 잡았다”
- 박보검, 결혼 언급…"저도 이제 신랑이 되어야 할텐데"
- “밥먹고 믹스커피 한 잔 못 참지” 이 사실 알면 못 마십니다
- 박명수 '한국무용 전공' 딸 교육비 언급 "돈 무지하게 들어간다"
- “한예슬 닮은 것 맞아?” ‘예슬이’로 탄생…근데 너무 다르다?
- “유재석 나온 꿈 샀다” 복권 1등 당첨돼 5억원 받은 사연
- 김연아·고우림 85억 신혼집 공개..."발 밑이 한강이네"
- “삼성전자, 100원씩 쌓고 1000원씩 내려”…‘8만전자’ 고사하고 美 반도체 약세에 7만 선 위태?
- “이걸 누가 쓰나 했는데” 서랍에서 다시 꺼낸 애플 ‘핫 아이템’
- 남규리, 혼자 사는 집 최초 공개…절친 이세영에 식사 대접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