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년 만에 작년 판매 맞먹어'....큐렉소, 상반기 의료로봇 52대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큐렉소(060280)는 올해 2분기 29대의 의료로봇을 공급하며 지난 해 2분기 이후 4분기 연속 공급 대수를 경신했다고 6일 밝혔다.
2분기 29대 중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 21대,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 5대 및 상지재활로봇 '인모션' 3대이며 올 상반기 합계 총 52대를 공급함으로써 사업 목표 80대 대비 65%를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총 29대, 국내 12대, 해외 17대
2020년 이후 누적 기준 162대 의료로봇 공급
올해 목표 80대 중 상반기 52대 달성
FDA 인허가 획득한 “큐비스-스파인‘ 진출 확대 기대
[이데일리 김지완 기자] 큐렉소(060280)는 올해 2분기 29대의 의료로봇을 공급하며 지난 해 2분기 이후 4분기 연속 공급 대수를 경신했다고 6일 밝혔다.
2분기 29대 중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 21대,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 5대 및 상지재활로봇 ’인모션‘ 3대이며 올 상반기 합계 총 52대를 공급함으로써 사업 목표 80대 대비 65%를 달성했다.
특히, 지난 해부터 국내 보다 해외 공급 대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올 상반기 기준 해외 공급은 총 52대 중 34대로 65%를 차지했고, 상반기 만에 지난 해 해외 공급 대수인 33대를 초과 달성했다. 지난 해부터 추가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해진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의 국내 공급도 1분기 2대에 이어 2분기 5대로 확대됨에 따라 재활로봇시장에서 큐렉소의 역량도 확대되고 있다.
큐렉소 관계자는 “1분기에 이어 인도 메릴 헬스케어 向 큐비스-조인트 수출이 급증하고 있다.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역시 대량 공급도 기대하고 있다”며 “최근 미국 FDA 인허가를 획득한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CUVIS-spine, 모델명 CS200)의 국내 시장 확대를 위해 지난 6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신의료기술평가 대상임을 확인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에 혁신의료기술평가를 신청할 예정”이라며 “특히 작년부터 맞춤형 지원 서비스에 선정돼 NECA의 종합적인 자문을 받고 평가를 준비하고 있다. 평가가 완료되면 국내 로봇척추수술 활성화와 국내 실적을 바탕으로 미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 또한 기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김지완 (2pac@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경북·충남·전북 초비상…내년 초 전세 2채 중 1채 ‘깡통전세’
- ‘운동권 출신’ 횟집 사장님 “IAEA도 못 믿겠다니…이성 상실"
- “음주운전인데” 신고해도 집 안에서 측정 거부하면 무죄
- "불륜 부녀, 청산가리 막걸리로 엄마를 독살"...재심은?[그해 오늘]
- "이천수 아니에요?...슬리퍼 신고 음주 뺑소니 잡은 영상 보니
- “택배요!” 현관서 기다렸다 女 내려친 男, ‘前 보안 직원’이었다
- 음바페가 감싼 이강인 ‘국뽕’ 영상, 1100만명 속인 가짜였다
- “한동훈 테마주라더니”…노을 유상증자에 개미 허탈
- 남편한테 성매매 들킬까 봐 “성폭행당했다” 거짓말
- '강속구 기대주' 장재영, 프로 데뷔 3년 만에 첫 승리 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