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31.1대 1, 최고 93.5대 1 경쟁률…대우건설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도 1순위 ‘완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우건설은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투시도)'의 청약결과 최고경쟁률 93.5대 1을 기록하며 모든 타입이 1순위 마감됐다고 6일 밝혔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지난 4일 진행한 1순위 청약에서 특별공급을 제외한 일반공급 99가구 모집에 3080명이 몰려 평균 31.1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에는 푸르지오 브랜드만의 신규 입면 디자인이 적용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투시도)’의 청약결과 최고경쟁률 93.5대 1을 기록하며 모든 타입이 1순위 마감됐다고 6일 밝혔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지난 4일 진행한 1순위 청약에서 특별공급을 제외한 일반공급 99가구 모집에 3080명이 몰려 평균 31.1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주택형은 74㎡B타입으로 2가구 모집에 187명이 청약했다.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는 서울 관악구 신림뉴타운의 첫 분양 단지다. 입주는 오는 2025년 5월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6100여 가구 미니 신도시로 탈바꿈하는 신림뉴타운 개발의 시작을 알리는 분양"이라며 "최근 분양시장 흐름으로 보아 앞으로 분양가가 더 오를 수 있다는 우려에 청약통장이 몰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단지는 신림선 ‘서울대벤처타운역’을 이용할 수 있다. 전철로 여의도까지 17분, 2호선 및 1호선 환승을 통해 강남권 30분, 종각역에는 35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에는 푸르지오 브랜드만의 신규 입면 디자인이 적용됐다. 타입에 따라 드레스룸, 파우더장, 넓은 다용도실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택배차량은 지하로 운행할 수 있게 설계됐다. 전기차 충전설비도 마련될 예정이다.
김성훈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북한 속탈 것” …軍, 정찰위성 ‘만리경1호’ 분석하고도 쉬쉬
- 박원석, 추미애 향해 “노무현 탄핵했던 게 우연 아냐… 양아치 정치”
- 51세 고소영 “오랜만에 레슨”…군살 없는 ‘나이스 샷’
- ‘김어준 나갔지만’…서울시의회, TBS 지원금 전액 삭감
- 74세 맞나…손예진 웨딩드레스 만든 그녀 ‘핫팬츠·탱크톱’ 패션
- 흙수저 출신 수백억 자산가 ‘슈퍼개미’의 배신
- 홍콩 유명 가수 코코 리 극단적 선택…48세로 사망
- 아파트 엘리베이터서 20대女 무차별 폭행하고 강제로 끌고 내린 20대男 체포
- 김웅, 장미란 공격에 “윤지오 데려와 거짓 선동 했나, 300조 선동을 했나”
- 우크라, ‘대반격 작전’서 러軍 3만 명 사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