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소식]안정감+거리+방향성 모두 잡았다…캘러웨이, 트라이빔 퍼터 6종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가 5일 특별한 디자인의 호젤이 특징인 트라이빔 (TRI-BEAM) 퍼터 6종을 출시했다.
트라이빔 퍼터의 핵심은 트라이앵글 디자인의 '라켓호젤'에 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 관계자는 "특별히 디자인된 라켓호젤로 그린위에서 타수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싶은 골퍼라면 트라이빔 퍼터를 강력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가 5일 특별한 디자인의 호젤이 특징인 트라이빔 (TRI-BEAM) 퍼터 6종을 출시했다.
트라이빔은 삼각형을 일컫는 트라이앵글 (Triangle)이라는 단어의 '트라이(Tri)'와 건물의 뼈대와 하중을 지탱하는 기둥이라는 의미의 '빔(Beam)'을 합친 합성어. 트라이빔 퍼터의 핵심은 트라이앵글 디자인의 '라켓호젤'에 있다. 테니스 라켓 디자인에서 출발한 이 호젤은 일반 호젤보다 훨씬 더 넓게 헤드와 연결되고 지탱해주고 있어 스위트 스폿을 벗어난 퍼팅을 했을 때에도 헤드의 뒤틀림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헤드의 무게중심이 올라가지 않도록 빔 타입을 채택해 크랭크 호젤 즉, 일반적인 호젤과 동일한 무게로 설계되었다. 호젤의 힐부분을 수직으로 디자인하여 셋업 시 어색함이 없는 일반 퍼터와 동일한 수준의 안정감을 제공한다.
한국스포츠산업기술센터 (KIGOS) 테스트 결과 일반 퍼터의 경우 토우와 힐에 맞췄을 때 거리는 31.2cm, 11.7cm로 짧았으며 방향은 5.9cm, 10cm 벗어난 반면, 트라이빔 퍼터의 경우 토우와 힐에 맞췄을 때 거리는 3.7cm, 2.6cm 방향은 1.6cm, 0.6cm로 홀 가까이 볼이 멈추며 거리와 방향성 모두 우수한 결과를 보였다.
트라이빔 퍼터에 대한 KPGA 선수들의 관심은 뜨겁다. 지난 6월 개최된 KPGA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과 코오롱 제65회 한국오픈에서 캘러웨이 후원을 받는 함정우 맹동섭 옥태훈이 트라이빔 퍼터를 사용했다. 이들은 트라이빔 퍼터를 두고 '셋업 시 안정감을 제공하며, 삼각형 모양의 라켓 호젤은 스위트 스폿에 맞지 않더라도 거리와 방향성 모두 편차가 없어 투어프로부터 아마추어 골퍼까지 일관성 있고 정확한 퍼팅을 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 관계자는 "특별히 디자인된 라켓호젤로 그린위에서 타수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싶은 골퍼라면 트라이빔 퍼터를 강력 추천한다"고 말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도 이제 신랑 돼야"..'30세' 박보검, ♥결혼 희망 드러냈다('신랑수업')[SC리뷰]
- 김종민, 현영과 공개 열애 간접 언급…나영석PD "마음 활짝 열었다" ('십오야')
- ‘42살’ 이인혜 “임신 했어요!”..♥치과의사와 결혼 11개월 만에 기쁜 소식
- 배우 윤용현 "지인에 전재산 27억원 사기당해…지인은 지금 페라리 타고 다닌다더라"('근황올림
- 김가연 '♥임요환 별거' 기사에 분노 "별거 NO! 주말부부..잘먹고 잘살고 있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