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력개발협회, 제1기 ‘미래 기자단’ 발대식 성황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인과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전문적 역량 및 능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비영리기관 한국능력개발협회는 서울시공익활동공간에서 '제1기 미래기자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1기 미래기자단은 4.7대 1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20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됐으며,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대학생은 물론 중국, 미국 등 타국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는 학생들도 대거 지원해 주최 측을 놀라게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인과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전문적 역량 및 능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비영리기관 한국능력개발협회는 서울시공익활동공간에서 ‘제1기 미래기자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1기 미래기자단은 4.7대 1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20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됐으며,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대학생은 물론 중국, 미국 등 타국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는 학생들도 대거 지원해 주최 측을 놀라게 했다.
발대식은 1부에서 미래기자단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기자단 위촉장, 기자증, 명함을 수여하고, 2부에서는 신민 교수(경기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와 김영희 전문가(광운대학교 코칭심리연구소)를 초빙해 ‘기사 작성의 기초’에 대한 특강과 ‘기자 됨’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3부에서는 선발된 학생들 간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미래기자단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한국능력개발협회와 제휴한 한국미래일보의 기자로써 기사를 작성하고,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각자의 SNS와 공식 채널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게 된다.
제1기 미래기자단 박민정(연세대학교) 학생은 “평소 정치와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세계 에너지 문제에 대한 심층 기사를 쓰고 싶다”고 밝혔다.
이용현(단국대학교) 학생은 “문화와 심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미래기자단 활동을 기회로 사람들이 여러 지역의 문화에 대해 편하게 읽을 수 있는 기사를 쓰고 싶다”고 말했다.
주세민(북경대학교) 학생은 “관심 분야인 스포츠와 정치에 대한 기사를 쓰고 싶다. 특히 정치 부분에서는 중국과 한국이 생각하는 정치에 대한 차이를 기사로 작성해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능력개발협회는 언론인이 되려는 꿈을 가지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의 장을 열어 주고, 이를 통해 미래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미래기자단 사업을 기획했다. 특히 기관이나 정책을 홍보하는 기존의 다른 기자단 활동과는 달리 기자단원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를 직접 취재해 기사로 작성하고 송고하는 형식의 시스템으로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유롭게 기사를 작성하고 자신만의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미래기자단 1기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9월 중 2기 모집이 예정돼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한국능력개발협회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그룹, 2024년 대표이사·사장단 임원인사 - 뉴스와이어
- 가을밤, 한국의집 궁중다과와 고려시대 최고급 탁주에 취하다 - 뉴스와이어
- 최윤정 소리북 독주회 ‘나는 고수다 Ⅱ’ 완북 동초제 적벽가 강릉서 개최 - 뉴스와이어
- 좋은땅출판사 ‘비전공자도 이해하며 경험할 수 있는 AI 왕국’ 출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 뉴스와이어
- 헬리녹스, 창립 15주년 기념 100% 스케일 베어브릭 컬렉션 출시 - 뉴스와이어
- 장미와 여우, 시집 ‘마하의 시간을 살다’ 출간 - 뉴스와이어
- 쉐이퍼 글램스 울트라, 국내 약국 강남·종로·인천 78곳 입점해 소비자 만족도 상승 - 뉴스와이어
- 몰렉스, SAP 솔루션으로 지능형 공급망 협업 추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노사, 2023년·2024년 임금협약 잠정합의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