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교육현장에 특화"… KT, AI 미래교육 플랫폼 시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영호 KT 온라인교육사업P-TF 상무는 지난 5일 서울 종로구 센터포인트빌딩에서 진행된 'KT 인공지능(AI) 미래교육 사업 스터디'에서 AI 교육 플랫폼을 소개하며 이같이 말했다.
올해 2학기부터 'AI 미래교육 플랫폼'을 경기도교육청에 적용하고 이후 타 지역 교육청에도 확대해 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영호 KT 온라인교육사업P-TF 상무는 지난 5일 서울 종로구 센터포인트빌딩에서 진행된 'KT 인공지능(AI) 미래교육 사업 스터디'에서 AI 교육 플랫폼을 소개하며 이같이 말했다.
KT는 교육 현장의 디지털 교육 전환을 선도하는 'AI 미래교육 플랫폼'을 지난 6월 선보였다. 이날 미래교육 사업 계획 및 플랫폼 전략, 교육 사업 추진 의미 등을 소개한 뒤 각각 학생과 교사 관점에서의 플랫폼 시연이 진행됐다.
━
학생은 AI 학습 성취도 분석을 통해 본인의 학습 수준을 진단하고 맞춤형 추천 학습 콘텐츠로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다. 학생별 맞춤형으로 진단→평가→추천의 선순환이 이루어지도록 AI 머신 러닝 기술도 적용한다.
이영호 상무는 "듣고 외우는 형태의 일방적인 수업이 아닌 학생과 교사의 소통을 강화해 필요한 학습이 이뤄지게 할 것"이라며 "다양한 콘텐츠 제휴를 통해 현장에서 학생과 교사가 원하는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I 미래 플랫폼은 공교육 1등 콘텐츠인 EBS와 협력해 주요 5개 과목(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의 학습 콘텐츠 80만개를 단독 제공해 공교육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다.
▲수업 설계 자동화 ▲AI 추천 맞춤형 과제 제작 ▲학급과 학생별 학습 수준·현황 자동 분석 등을 통해 교사의 업무 부담도 줄일 수 있다. 교사들의 부가 업무를 줄이는 동시에 자동화를 통해 업무 효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구글 등 해외 빅테크 기업의 교육 플랫폼과의 차별점으론 학생뿐만 아니라 교사의 활용도도 높다는 점을 꼽았다.
이 상무는 "현장에 있는 유사서비스와의 가장 큰 차이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 AI 기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라며 "구글이 툴 위주라면 우리는 콘텐츠도 함께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구글이 맞추기 힘든 교육청, 학교 단위 니즈를 맞춰 한국 교육현장에 필요한 것을 제공하는 사업자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AI 미래교육 플랫폼은 '통합학습창' 기능을 통해 교사와 학생이 수업 중 실시간으로 콘텐츠를 공유하고 상호 소통할 수 있다. 오늘의 날짜 및 시간, 수업 과목, 단원, 공지사항 등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다. 아울러 소통·협업툴, 학급 경영 도구 등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교과를 포함한 진로진학 컨설팅 등 다양한 외부 콘텐츠와 에듀테크 서비스를 쉽게 수용할 수 있는 개방형 구조로의 확장성도 갖췄다.
올해 2학기부터 'AI 미래교육 플랫폼'을 경기도교육청에 적용하고 이후 타 지역 교육청에도 확대해 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계획이다. 이 상무는 "적지 않은 학교가 AI 교육 플랫폼을 적용하기로 했다"고 귀뜸했다.
이재현 기자 jhyunee@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Z시세] "꼴값하네요" "여기가 외국인가요"… 한국기업인데 왜? - 머니S
- 베트남 공연, 13곡에 53만원?… 블랙핑크 측 "사실 아냐" - 머니S
- [교실은 지금] "선생님이 10분 수업하고 유튜브만 봐요" - 머니S
- "얼마 만이야?" 류승범·엄태웅… 드라마 복귀에 쏠리는 시선 - 머니S
- "엄마 된 여배우 맞아?"… 손예진, 출국길을 런웨이로 - 머니S
- [교실은 지금] "선생님, 아무 것도 못하니 열받죠?" - 머니S
- 이시언, '나혼산' 하차한 이유?… "○○ 때문, 스트레스" - 머니S
- "물방울 힌지 탑재되나"… 갤럭시Z폴드5 사진 유출 - 머니S
- "얼굴이 다했다"… 한소희 근황, 파리 출국 포착 - 머니S
- 화사·박서준, 열애설 '무대응'이 유행?[김유림의 연예담]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