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 만나고 축제도 즐겨요"…SKT·SKB, 키즈 브랜드 페스티벌

윤현성 기자 2023. 7. 6. 09: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유아교육전서 ZEM 부스 공개…'ZEM 마을 5가지 축제'
영어, 과학, ESG, ZEM앱·폰, 뽀로로 등 키즈 콘텐츠 총망라
[서울=뉴시스]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1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 ZEM 부스로 함께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가 국내 대표 유아교육전에서 키즈 브랜드 'ZEM(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영어, 과학, ESG 등 재미와 의미를 모두 담은 체험은 물론, '뽀통령' 뽀로로까지도 만나볼 수 있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1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유아교육전에서 '아이가 더 신나는 ZEM 페스티벌'을 연다. IPTV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키즈 브랜드 ZEM의 다양한 서비스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고객들은 ZEM 전용 캐릭터 ZEM파이브와 함께 영어, 과학, ESG, ZEM앱·폰, 뽀로로 등 'ZEM 마을의 5가지 축제'를 즐길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약 8만여편에 달하는 풍성한 퀄리티의 'B tv ZEM' 콘텐츠를 4개 마을로 구성해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먼저 'AI 영어마을'에서는 SK브로드밴드가 무료로 독점 제공 중인 미국 최장수 어린이 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 브랜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유아·초등 영어교육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튼튼영어' 체험존도 선보인다. 영유아부터 어린이까지 연령별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우당탕 과학마을'은 아이들의 호기심이 높은 과학·자연 콘텐츠에 집중했다. 누적 8600만부가 팔린 초등 학습만화 'Why?' 시리즈와 이 만화를 담은 '살아있는 탐험'은 아이 스스로 자연과학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에그박사·옥토넛과 함께하는 BBC 생생동물다큐'를 보고 공룡 탁본도 만들 수 있다. 특히 400만 구독자가 넘는 인기 유튜버 허팝의 '엉뚱한 과학실험실'을 마련해 아이들이 허팝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사인회도 진행한다.

'앗 추워 북극마을'에서는 아이와 부모가 쉽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을 체험하는 부스가 마련된다. 아이의 환경을 이해하고 개선하기 위해 '마음의 소리 어린이 환경 모험편', '녹지마! 빙수' 등 환경 동화 콘텐츠를 준비했고, 멸종위기 동물을 지키는 'ZEM 랜드'와 재활용 분리수거 체험을 진행한다.

'뽀롱뽀롱 뽀로로 마을'은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의 모든 것이 담겨 있다. 현재까지 7개 시즌과 스페셜 시리즈 포함해 약 400여편이 방송된 뽀로로는 B tv ZEM에서 누적 시청시간이 2억 시간에 달할 정도로 독보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8월 B tv를 통해 독점·선공개되는 뽀로로 시즌 8에 대한 각종 퀴즈와 포토존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SK텔레콤은 아이들의 바른 스마트폰 및 생활 습관 형성을 돕는 '알아서 척척마을'도 기획했다. 방문객들은 ZEM앱, ZEM폰, ZEM플레이스를 비롯해 ZEM 파이브 캐릭터 '반해찌'와 함께 약속풍선 스티커 붙이기를 체험할 수 있다.

알아서 척척마을에서는 똑똑한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돕는 ZEM앱을 만나볼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 시간 등을 관리하는 '모드' 기능부터 바른 생활습관 실천으로 칭찬 스티커와 같은 잼콘을 모아 선물로 교환할 수 있는 '습관·선물' 기능, 스몸비 방지를 포함한 '안심편의' 기능 등이 담겼다.

자녀의 첫 스마트폰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포켓몬 캐릭터를 반영한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과 무료 영어놀이공간 ZEM플레이스 체험도 마련됐다.

아이들의 올바른 생활습관을 위한 약속풍선 스티커 붙이기 체험 '반해찌와 함께 꼭꼭 약속해요'도 진행된다. 고운 말 쓰기, 골고루 먹기 등 9가지 생활습관이 담긴 스티커 중 부모와 아이가 서로 소통하며 3가지를 골라보는 체험이다.

김지형 SK텔레콤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유아교육전에 방문한 고객들이 ZEM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체험을 통해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ZEM을 통해 부모님과 아이들이 바르고 긍정적인 스마트폰 이용 경험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국내 대표 키즈 전시회인 유아교육전 공식 협찬사로서 B tv 고객들을 만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영어, 과학, ESG, 뽀로로 등 다양하고 우수한 ZEM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고객들과 더욱 호흡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