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주 사망 당일, 집에 제3자 있었다 (행복배틀)[TV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NA 수목드라마 '행복배틀' 박효주 사망 당일, 집에는 또 다른 누군가가 있었다.
지난 5일 '행복배틀'(연출 김윤철/극본 주영하) 11회에서는 오유진(박효주 분)이 사망하던 날, 집 안에 강도준(이규한 분) 외 또 다른 누군가가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소름을 유발했다.
사물함 안에 있는 오유진의 목숨값, 오유진 사망 당일 그의 집에 있었던 의문의 인물 등 11회 엔딩에서 두 가지 떡밥이 동시에 던져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5일 '행복배틀'(연출 김윤철/극본 주영하) 11회에서는 오유진(박효주 분)이 사망하던 날, 집 안에 강도준(이규한 분) 외 또 다른 누군가가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소름을 유발했다.
이날 장미호는 오유진에게 택배를 보낸 심혜정이 오유진의 친엄마라는 사실을 알아냈다. 택배 속 열쇠의 정체를 추궁하는 장미호에게 자신도 알지 못한다고 답한 심혜정. 어쩐지 장미호를 달가워하지 않던 심혜정은 과거 오유진이 겪었던 일들에 대해 들려줬다. 장미호의 엄마 임강숙(문희경 분)이 오유진의 아빠(엄효섭 분)과 불륜 관계였고, 재혼 후 임강숙이 오유진을 차별하며 학대해 왔었다는 것. 심지어 두 가족이 갈라지고, 아빠의 사업이 망한 뒤 빚쟁이에게 쫓기던 오유진이 장미호에게 도움을 청했을 때, 임강숙이 중간에서 연락을 차단하고 매몰차게 내쳤다는 이야기는 장미호에게 큰 충격을 안겼다.
18년 전 오유진과 싸우던 중 엄마 임강숙 편에 서서 “너희 친엄마는 젊은 남자랑 바람났잖아”라는 말로 오유진에게 상처를 줬던 장미호. 실제 오유진의 가정을 망친 가해자는 자신의 엄마였고, 진실을 알게 된 지금 오유진은 죽고 없다는 현실은 장미호에게 큰 죄책감을 안겼다. 이에 장미호는 오유진의 사망 당일 무슨 일이 있었던 건지 밝히고 말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열쇠를 들고 직접 발로 뛰기 시작한 장미호는 하이프레스티지 아파트 근처 철물점에서 해당 열쇠가 아파트 창고 사물함 열쇠라는 단서를 얻었다. 비록 열쇠의 번호판은 떨어지고 없었지만, 장미호는 모든 사물함에 열쇠를 넣어 보며 맞는 곳을 찾아냈다. 그리고 드디어 ‘오유진 목숨값’을 마주하게 된 장미호가 사물함을 여는 순간, 화면이 전환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강도준은 정체불명의 택배를 배달한 의문의 인물과 지속적으로 은밀한 연락을 주고받았다. 그가 약속을 안 지켰기 때문에 택배를 갖다 놓았다는 상대의 문자에 ‘당신이 유진일 죽였잖아’라고 답한 강도준. 이와 함께 오유진 사망 당일, 집 안에 함께 있었던 누군가가 방문을 살짝 여는 모습이 그려져 긴장감을 폭발시켰다.
사물함 안에 있는 오유진의 목숨값, 오유진 사망 당일 그의 집에 있었던 의문의 인물 등 11회 엔딩에서 두 가지 떡밥이 동시에 던져졌다. '행복배틀' 12회는 오늘(6일) 밤 9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운전 뺑소니범 잡은 이천수…블랙박스 영상 최초 공개 (조선체육회)
- 미주, 나른한 섹시미 [DA★]
- 90년대 영화계 섹시스타 강리나, 갑자기 은퇴→칩거…근황 공개 (퍼펙트라이프)
- ‘심신 딸’ 키스오브라이프 벨 “프로듀서→아이돌 데뷔, 父와 챌린지 영상 촬영”
- ‘김준호♥’ 김지민 울린 충격 실화…중국 뒤흔들었다 (장미의 전쟁)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전현무, 절친 아나운서 인성 폭로 “꼰대 뒷담화하더니” (사당귀)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