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 3연승 ERA 1.03 '킬러' 등극. 벌써 후반기 첫 LG전 선발 예고. 왜 잘던지냐고? "LG 타자들이 위험해서..."[잠실 코멘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 위즈가 5일 1위 LG 트윈스를 8대4로 눌렀다.
2경기서 2승무패 평균자책점 0.75(12이닝 1자책). 공교롭게도 벤자민의 LG전 2경기 모두 타선이 터졌다는 점이 긍정적이었다.
유독 LG전서 잘던지는 이유가 있을까.
KT는 후반기 두번째 3연전에서 LG와 만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잠실=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KT 위즈가 5일 1위 LG 트윈스를 8대4로 눌렀다. 올시즌 상대전적 3승3패를 기록하게 됐다.
그런데 그 3승이 모두 웨스 벤자민의 것이었다. 즉 벤자민이 나올 때마다 KT가 승리를 거둔 것이다.
4월 1일 개막전 때 6이닝 2안타 1실점(비자책)의 호투로 14대6 승리를 이끌었고, 5월 16일 잠실경기서는 6이닝 동안 5안타(2홈런) 5실점(1자책)을 했으나 타선의 도움을 받아 12대7로 승리해 승리투수가 됐었다. 2경기서 2승무패 평균자책점 0.75(12이닝 1자책). 공교롭게도 벤자민의 LG전 2경기 모두 타선이 터졌다는 점이 긍정적이었다.
5일 경기도 마찬가지였다. 벤자민은 잘던졌고 타선은 터졌다. 벤자민은 이날 5⅓이닝 동안 4안타 무4사구 6탈삼진 2실점(1자책)을 기록했다. 타선은 3회초 연속 안타에 상대 실책까지 더해 대거 4점을 뽑았고, 5회에도 상대 실책과 안타로 2점을 더 뽑아 6-2로 앞선 상황에서 벤자민이 교체됐다.
벤자민은 이날 경기 후 "경기전 전력분석 팀에서 직구가 작년보다 많이 맞는다고 해서 직구에 대해 조정을 했는데 그게 잘 통했던 것 같다"면서 "3회말 내가 실책을 2개를 해서 실점을 한 부분은 창피하기도 했다. 타자들이 도와줘서 승리할 수 있었다"라고 동료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6회말 선두타자 김현수를 잡은 뒤 투구수 81개인데 교체됐었다. 교체 전 2구째를 던진 뒤 벤치에서 트레이너가 마운드에 오르려고 했는데 벤자민이 괜찮다고 했었고 이후 곧바로 교체가 이뤄졌다.
벤자민은 "6회까지는 던질 수 있었는데 감독님이 아껴주시는 차원에서 교체를 해주셨다. 감사하다"면서 "6회에 초구를 던지고 나서 목 부분에 타이트한 느낌이 있었다. 두번째 공을 던진 뒤엔 또 풀려서 별 문제는 아니었다"라고 했다.
유독 LG전서 잘던지는 이유가 있을까. LG 타자들이 강해서가 그 이유였다. 벤자민은 "LG는 순위표에서 가장 위에 있는 팀이다. LG 타자들이 워낙 위험하지 않나. 한순간에 경기를 뒤집을 수 있는 능력이 있는 타자들이 많아 항상 집중하면서 던진게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KT는 후반기 두번째 3연전에서 LG와 만난다. 이강철 감독은 경기전에 벤자민을 일찌감치 LG전 선발로 낙점했다. 네번째 대결에서도 벤자민이 LG를 상대로 승리를 거둘지 벌써 궁금해진다.
잠실=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종민, 현영과 공개 열애 간접 언급…나영석PD "마음 활짝 열었다" ('십오야')
- ‘42살’ 이인혜 “임신 했어요!”..♥치과의사와 결혼 11개월 만에 기쁜 소식
- 상근이 아들 상돈이, 지상렬 품에서 세상 떠나…"생사 오가는 와중에도 꼬리 올리며 반가와해"
- '어깨뼈 기형' 윤현숙 당뇨도 심각 "살려고 시작한 걷기 7개월..내 몸에 많은 변화"
- 권상우♥손태영 미국 집, '대부호 수준'…정원에 알비노사슴까지 "풀 맛집에 안전보장"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