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복귀자만 3명' 실패로 끝난 롯데의 도전…고비 때마다 '발목' 잡혔다 [대전리포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완전체'를 꿈꿨지만 아직 일렀던 걸까.
부상 복귀자 3명을 총동원했지만 패배를 막지 못했다.
이날 롯데는 선발 나균안, 불펜 최준용, 유격수 노진혁까지 지난 4~5월 잘 나갈 때의 멤버 3명이 한꺼번에 복귀전을 치렀다.
각각 팔꿈치, 등근육 염증, 허리 부상 및 옆구리 통증으로 이탈했던 선수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완전체'를 꿈꿨지만 아직 일렀던 걸까. 부상 복귀자 3명을 총동원했지만 패배를 막지 못했다.
롯데 자이언츠는 5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전에서 3대5로 졌다.
이날 롯데는 선발 나균안, 불펜 최준용, 유격수 노진혁까지 지난 4~5월 잘 나갈 때의 멤버 3명이 한꺼번에 복귀전을 치렀다. 각각 팔꿈치, 등근육 염증, 허리 부상 및 옆구리 통증으로 이탈했던 선수들이다.
전날 래리 서튼 롯데 감독은 노진혁의 1군 콜업 가능성에 대해 "논의중이다. 내일이 될수도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예상대로 이날 노진혁이 1군에 올라왔다. 6월 15일 말소 이후 19일만의 복귀였다. 사령탑은 "오늘 컨디션이 굉장히 좋아보인다. 노진혁이 타선에 있는 것만으로 무게감이 달라진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하지만 현실은 아쉬웠다. 타석에서는 4타수 무안타로 부진했고, 2회말 수비에서 불규칙 바운드 때 실책을 범했다. 이 실책으로 나간 채은성이 홈을 밟으며 선취점을 냈다. 정민철 해설위원은 "노진혁이라면 이정도 타구는 충분히 처리해줬어야한다"고 말했다.
나균안은 지난달 21일 팔꿈치 염증으로 이탈한 이래 13일만의 선발 복귀전을 치렀다. 이렇다할 리햅 게임 없이 곧바로 1군에 올라왔다.
하지만 노진혁의 실책으로 주자가 나간 뒤 최재훈에게 적시타를 허용했고, 전체적으로 수비의 도움을 받은 투구를 이어갔다. 3회말에도 선두타자 김인환에게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허용한 뒤 가까스로 막아냈다. 정은원에겐 두 타석 모두 위협적인 라인드라이브 타구를 허용했고, 5회말에는 노시환에게 2점 홈런을 얻어맞았다. 타자 노시환은 이에 대해 "실투였다. 운이 좋았다"고 했다.
최준용은 8회말 최재훈에게 결승타를 허용하며 이날의 패전투수가 됐다. 5월 17일 등 통증으로 말소된 이래 48일만의 1군 등판이었다.
서튼 감독은 "팀이 필요한 상황에 투입하겠다. 조금더 편할 때 쓸수도 있고, 평소처럼 타이트한 상황에 기용할 수도 있다. 몸상태도 멘털적인 준비도 잘됐다"고 설명했다.
최준용은 평소라면 필승조 구승민이 기용될법한 3-3 동점의 8회말에 마운드에 올랐다. 하지만 1사 후 윌리엄스에게 완벽한 정타로 안타를 허용했고, 2사 1루에서 권광민과 최재훈에게 잇따라 안타를 내주며 ⅔이닝 3안타 2실점의 아쉬운 성적을 남긴 채 마운드를 내려갔다. 이날의 패자가 결정된 순간이었다.
대전=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도 이제 신랑 돼야"..'30세' 박보검, ♥결혼 희망 드러냈다('신랑수업')[SC리뷰]
- 김종민, 현영과 공개 열애 간접 언급…나영석PD "마음 활짝 열었다" ('십오야')
- ‘42살’ 이인혜 “임신 했어요!”..♥치과의사와 결혼 11개월 만에 기쁜 소식
- 배우 윤용현 "지인에 전재산 27억원 사기당해…지인은 지금 페라리 타고 다닌다더라"('근황올림
- 김가연 '♥임요환 별거' 기사에 분노 "별거 NO! 주말부부..잘먹고 잘살고 있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