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플레이, ‘사내근로복지기금’ 전용 ‘복지카드’ 출시
디지털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사내근로복지기금’ 전용 ‘복지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내근로복지기금’이란 회사가 이익의 일부를 별도 법인에 출연해서 해당 기금으로 근로자의 복지증진 및 생활 안정에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 회사는 출연을 통해 근로자의 만족도 증진 및 증여세 면제 및 출연금 전액 손비인정 등 법인세 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근로자도 소득세 면제가 되어 실질 소득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제도 운영을 위해서는 맨 먼저 회사의 사내근로복지기금 출연이 필요하다. 이 출연금을 기반으로 ‘근로자 주택 구매’ 및 ‘우리사주 구매’, ‘직원 및 자녀 장학금’, ‘각종 동호회 운영회비’ 등 다양한 임직원 복지에 활용된다.
이번에 출시된 비즈플레이 ‘복지카드’는 사내근로복지기금 관련 최초의 상품으로 사내근로복지기금 연계 ‘선불형 복지카드’다. 기존에 기업에서 직원들에게 제공하는 복지 포인트가 대부분 제한된 폐쇄몰에서만 활용되던 불편에서 착안, 다양한 온라인, 오프라인 가맹점 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계처리 자동화’ 및 ‘AI지출증빙’ 등 B2B핀테크 기술과 노하우 접목해서 관리 부서의 업무 효율성도 제고했다. 또 이용 기업 담당 세무사들을 위해서 별도 사내근로복지기금 수임처리 앱을 제공하여, 수임처리를 위한 별도 인원 투입없이 손쉽게 해당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한 것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 포털’도 운영하는데, 이를 통해서 사내근로복지기금 관련 기업담당자들의 문의에 대한 답변 및 다양한 소통의 창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더불어 문 세무사, 노무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 컨설팅 풀을 운영한다. 기업이 요청하면 전문 컨설턴트가 방문하여 사내근로복지기금 도입 및 운영 등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비즈플레이에 정광련 부사장은 “비즈플레이에서 오랫동안 기업의 니즈를 분석하여 철저하게 송곳 같은 기능으로 사내근로복지기금 복지카드를 준비하여 서비스를 출시하였고 앞으로도 기업, 종업원, 세무사들의 니즈에 맞추어 플랫폼의 개발 개선을 지속하여 우리나라 대표 사내근로복지기금 대표 서비스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