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 수직상승 시켜주는 장마철 효자템 품절대란 비결은?”

김현주 2023. 7. 6. 03: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본격적인 장마 전선 영향으로 전국 곳곳에 비 소식이 계속될 예정이다.

기후에 따라 소비 패턴이 달라지는 만큼 이번 장마로 유통가 매출 희비가 엇갈릴 전망.

지난해 기록적인 폭우와 함께 장마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다.

장마철을 대비한 기능성 침구도 만나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장마 전선 영향으로 전국 곳곳에 비 소식이 계속될 예정이다.

기후에 따라 소비 패턴이 달라지는 만큼 이번 장마로 유통가 매출 희비가 엇갈릴 전망. 날씨가 궂을수록 야외 활동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서 각 유통업계는 나름대로의 대응책을 마련하겠다는 분위기다.

CJ온스타일은 연이은 비 소식에 레인부츠를 발 빠르게 편성해 선보였다. CJ온스타일이 지난5월 25일 영국 레인부츠 브랜드 헌터 방송을 진행한 결과 약 1억 원 넘게 판매됐다.론칭 방송에서 라이브 커머스 업계 마(魔)의 벽으로 불리는 1억 원의 매출을 훌쩍 넘긴 것.지난달 27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헌터 베스트셀러 특집 기획전에서도 온라인에서만 9천만 원 넘게 판매됐다.헌터는 160년 전통을 지닌 영국 레인부츠 회사로, 최근 파산 위기를 맞았지만 역설적이게도 우리나라에서는 품절 대란을 맞았다. 지난해 기록적인 폭우와 함께 장마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다.

CJ온스타일은 긴 장마 예보에7월 한 달간 제습기 ∙ 건조기 ∙ 음식물처리기 등 여름 대표 전자 가전도 적극 방송한다는 계획이다. 7일(금)과12일(수)에는 각각 삼성과LG 건조기를, 10일(월)에는 매직셰프 음식물처리기와 위닉스 제습기를 두 시간 연속 방송한다.

장마철을 대비한 기능성 침구도 만나볼 수 있다.올해 엘니뇨 현상 등으로 폭염과 긴 장마 등이 예상되는 만큼 냉감 침구 상품 포트폴리오도 대폭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6일(목)까사리빙 3중직 풍기인견 방송을 필두로 10일(월)효재 풍기인견을 11일(화)과14일(금)에는 앳센셜의 풍기인견과 쿨패드를 각각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무더위와 꿉꿉한 날씨에 장마까지 더해지는 여름을 맞아 삶의 질을 상승시켜주는 대표 상품을CJ온스타일이 엄선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