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원목자원 활용 건축용 목제품 생산·유통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춘천목재협동조합(이사장 한광호)은 5일 동내면 현지에서 춘천목재산업단지 준공식을 열고 산림수도 강원특별자치도의 양질의 풍부한 원목자원을 활용한 건축용 목제품 생산·유통에 돌입한다.
춘천목재산업단지는 정부 및 지자체 지원금과 민간 투자금 등 총 70여억원을 투입해 3년여 만에 춘천 동내면 일원에 마련됐다.
한광호 이사장은 "준공 후에도 부족한 점을 찾아 발전해나가는 춘천목재산업단지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목재협동조합(이사장 한광호)은 5일 동내면 현지에서 춘천목재산업단지 준공식을 열고 산림수도 강원특별자치도의 양질의 풍부한 원목자원을 활용한 건축용 목제품 생산·유통에 돌입한다.
이날 행사에는 남성현 산림청장, 신경호 도교육감, 육동한 춘천시장, 김진호 춘천시의장, 한광호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춘천목재협동조합은 2020년 3월 고부가가치 건축재 생산을 통해 탄소배출 절감을 실현하고 국산목재 가공 산업의 허브의 역할을 하고자 출범했다. 춘천목재산업단지는 정부 및 지자체 지원금과 민간 투자금 등 총 70여억원을 투입해 3년여 만에 춘천 동내면 일원에 마련됐다.
최첨단 목재 생산설비도 갖췄다. 자동시스템으로 빠르고 정확한 시공과 인건비 절감을 통해 목조건축의 가격, 품질, 성능 경쟁력을 크게 개선했다. 이미 전국 각지에 대리점 유통망을 구축했으며 해외 유통망도 확보해 산림경영 활성화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광호 이사장은 “준공 후에도 부족한 점을 찾아 발전해나가는 춘천목재산업단지가 되겠다”고 말했다. 정우진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 삼악산케이블카 타고 후평야시장서 먹방 등 '춘천여행기' 영상 올려 눈길
- '싸이 흠뻑쑈' 원주공연장 일대 교통대란 우려에 지자체 비상
- 상인과 화기애애 덕담, 윤 대통령 단골집서 옹심이 저녁
- 강원랜드 ‘카지노 칩’ 전량 교체 비용 57억…칩이 몇개나 되길래?
- 속초·양양 앞바다서 죽은 상어 잇달아 발견… 해경 "안전 주의해야"
- 헌재 "금괴 4만㎏ 밀반출 벌금 6천억 위헌 소송" 합헌 결정
- 원주 성매매 집결지 ‘희매촌’ 불법 영업 재개 조짐에 칼 빼들었다
- 강릉 주문진 앞바다서 160㎏ 초대형 참치 잡혀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방탄소년단 뷔가 꼽은 막국수집 원픽은 원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