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마마’ 리더 신연아, 韓 아티스트 최초 ‘스토르나렐라 국제 뮤직 페스티벌’ 초청

이수민 2023. 7. 6. 0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의 명품 보컬그룹 '빅마마'의 리더이자 매혹적인 재즈 보컬리스트 신연아가 이탈리아, 프랑스 투어를 통해 유럽팬들을 만난다.

문화기획단 무대공감은 빅마마의 리더 신연아가 이탈리아 음악 페스티벌인 '스토르나렐라 국제음악축제(Stornarella International Music Festival)'에 한국인 최초로 초청받아 이탈리아, 프랑스 투어 공연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월 이탈리아·프랑스 투어 통해 유럽 팬 만나
니콜라 세르지오와의 듀오 앨범도 준비 중
페스티벌서 새 앨범에 들어갈 곡 일부 선공개
한국의 명품 보컬그룹 ‘빅마마’의 리더이자 매혹적인 재즈 보컬리스트 신연아가 이탈리아, 프랑스 투어를 통해 유럽팬들을 만난다.

문화기획단 무대공감은 빅마마의 리더 신연아가 이탈리아 음악 페스티벌인 ‘스토르나렐라 국제음악축제(Stornarella International Music Festival)’에 한국인 최초로 초청받아 이탈리아, 프랑스 투어 공연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가수 신연아는 1996년 강변가요제 은상 수상 후 ‘빈칸 채우기’ 팀으로 활동하며 싸이의 ‘새’, DJ DOC ‘런 투유’ 등 5000여곡에 코러스 세션으로 참여해 주목을 받았다. 2001년 가요계의 관심을 뒤로하고 홀연히 유학길에 오른 그녀는 유럽 최초 재즈스쿨 ‘CIM’에서 재즈를 배운 후, 2003년 여성 4인조 보컬그룹 빅마마로 데뷔했다.

2014년엔 실력파 재즈 뮤지션들과 함께 발매한 솔로 앨범 ‘Vagabonde(방랑)’으로 짙은 음악적 색채를 보여줬다. ‘교수돌’ 애칭과 함께 돌아온 빅마마가 2022년 발매한 정규 6집 ‘Born(本)’에서도 재즈 발라드 장르의 솔로곡 ‘And you?’를 선보인 그녀는, 대중음악과 재즈를 아우르는 행보로 신연아만의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현재는 호원대학교 케이팝학부 학부장으로서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신연아가 초청된 ‘스토르나렐라 국제음악축제(Stornarella International Music Festival)’는 2010년부터 시작된 이탈리아 남부 지역의 국제 뮤직 페스티벌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유럽 지역문화 양성을 위해 진행되며, 재즈를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음식을 즐기는 유럽 특유의 예술성이 가미된 축제이다. 올해는 7월 6일부터 7월 8일까지 개최되며, 신연아는 하이라이트 무대 격인 7월 8일 토요일 저녁 9시에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신연아는 프랑스 피아니스트 니콜라 세르지오(Nicola Sergio)와 함께 여름에 듣기 좋은 프렌치 팝, 재즈곡, 본인의 오리지널 곡과 함께 듀오 앨범 ‘Rendez-vous (랑데뷰:만남)’에 들어갈 곡 일부도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탈리아 재즈 트리오와 함께하는 특별 컬래버레이션 무대도 준비하고 있다. 

뛰어난 감성과 매력적인 보컬,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신연아는 한국이라는 나라·음악·문화가 생소한 이탈리아의 음악 팬들에게 기존의 K-POP과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신연아의 초청 공연은 무대공감과 스토르나렐라 국제음악축제 주최 측이 7년간 이어온 지속적인 음악 교류 활동의 결과물이다. 무대공감은 이탈리아 공연팀의 내한 공연을 기획/진행한 바 있으며, 2020년에는 스토르나렐라 국제음악축제에 무대공감 공연팀의 초청 공연을 추진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무산됐다. 엔데믹으로 전환된 2023년을 맞아 새롭게 시작하는 스토르나렐라 국제음악축제에 무대공감이 기획한 공연 콘텐츠와 아티스트를 초청하는 기회를 얻게 됐다.

이번 기회를 통해 문화기획단 무대공감은 가수 신연아와 함께 축제 참가를 기획함과 동시에 축제 주최 측의 초청으로 유럽의 뮤지션과의 컬래버레이션 무대도 함께 선보이고, 유럽 뮤지션 및 관련 업계 종사자들과 비즈니스 미팅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수 신연아는 이탈리아 페스티벌 이후 프랑스 Bregogne에서 7월 15일 공연을 통해 본격적으로 유럽의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또한 프랑스 피아니스트 니콜라 세르지오(Nicola Sergio)와의 듀오 앨범 ‘Rendez-vous (랑데뷰:만남)’ 녹음도 계획하고 있다.

이수민 기자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