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영주시, CCTV통합센터 신축 용역 보고회 외
[KBS 대구]영주시는 오늘 CCTV통합관제센터 신축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습니다.
오늘 용역 보고회에서는 신축하는 CCTV통합관제센터의 기능을 세분화하고, 영역별 공간 계획을 잘 반영해 주민 친화적으로 건립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영주시는 55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내년 8월 말까지 가흥동 일대에 지하 1층, 지상 1층 규모의 CCTV 통합관제센터를 신축하기로 했습니다.
의성군, 상하수도 요금 3년간 단계적 인상
의성군이 7년 동안 동결해왔던 상하수도요금을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의성군은 다음 달 고지분부터 오는 2천25년까지 3년간 매년 상수도는 15%, 하수도는 20%씩 요금을 인상합니다.
의성군은 상수도 생산원가 대비 요금 현실화 수준이 16%로 전국 평균 73%에 크게 못 미치고, 연평균 59억 원의 적자가 발생하고 있어 요금인상이 불가피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제5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작품 공모
제5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작품공모가 오는 23일까지 진행됩니다.
국내외 누구나 장르 제한 없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화제작물이면 응모할 수 있고, 총 상금은 5천만 원입니다.
최종 수장작은 다음 달 24일에 발표되고, 시상식은 오는 10월 14일 경북도청 신도시 특설무대에서 진행됩니다.
조직위원회는 한국영화인총연합회 회장인 양윤호 감독을 예술 총감독으로, 영화평론가 이대현 교수를 심사위원장으로 선임했습니다.
안동농협, 3천5백 억 경제사업 달성탑 수상
안동농협이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3,500억 원 경제사업 달성탑을 수상했습니다.
안동농협은 1973년 창립 이래 지속적으로 경제사업을 확장한 결과 지난 3월 말 기준 3천5백억 원 규모의 경제사업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안동농협의 대표적인 경제사업은 안동생명콩과 백진주쌀이며, 최근에는 헴프 산업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장애인 동원 보험사기에 성매매까지…일당 무더기 검거
- ‘김건희 일가 땅’ 옆으로 고속도로 노선 변경, 재검토 방침에도 논란
- ‘주차장 붕괴’ 인천 아파트 전면 재시공 될 듯
- [단독] 음주운전 적발되자 도주 시도…구급대원 들이받은 50대 남성 검거
- 하차감은 이제 안녕~이르면 9월부터 법인차에 ‘연두색’ 번호판 [오늘 이슈]
- 이천수, 한밤 올림픽대로 1km ‘폭풍 질주’…음주 뺑소니범 잡았다! [오늘 이슈]
- ‘노조 사무실 크기는 100㎡만’ 조례…“회의는 어디서?” 반발
- 새벽시간 20km 만취 역주행 운전자…추격전 끝 검거
- ‘윤석열차’ 논란 공모전…문체부 후원 안 한다 [오늘 이슈]
- 법정 나선 ‘묻지마 폭행’ 피해자…기억 속 당시 상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