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위반 역주행에 경찰차도 '쾅광'…'입 안 상처' 이유로 음주측정 거부
【 앵커멘트 】 음주 상태로 도심 한복판을 역주행하며 추격전을 벌인 남성이 검거됐습니다. 경찰차까지 들이받으며 요리조리 빠져나가던 남성은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전도되면서 붙잡혔는데, 입 안에 상처가 있다며 음주측정을 거부했다고 합니다. 강진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시내 한복판 도로를 역주행해서 달려오는 차량을 순찰차가 막아서지만 그대로 도주합니다.
빨간불도 무시하고 내달립니다.
경찰차 두 대가 양옆에 서서 도주를 차단해보지만, 연달아 들이받고 요리조리 빠져나갑니다.
중앙선을 넘나들며 곡예운전을 이어가는 경차는 마주 오는 차량과 충돌한 뻔 합니다.
한밤중 도심에서 벌어진 추격전은 도주 차량이 경찰차에 스쳐 옆으로 넘어지면서 끝이 났습니다.
▶ 스탠딩 : 강진우 / 기자 - "역주행 차량은 중앙선을 침범해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그대로 전도됐습니다."
거친 추격전 과정에서 경찰관 2명이 다쳤습니다.
현장에서 붙잡힌 운전자는 입 안에 상처가 있다는 이유로 음주 측정을 거부했습니다.
▶ 인터뷰 : 정석용 / 출동 경찰관 - "묵묵부답인 상황이었고 이후에 음주 감지를 하니까 빨간불이 떠서 음주 감지가 된 걸로 확인을 했고 가까운 병원으로 이송 후에 채혈을 진행했습니다."
경찰은 이 남성에 대해 음주운전 혐의를 조사하는 한편 마약 투약 여부도 조사할 계획입니다.
MBN뉴스 강진우입니다.
영상취재: 진은석 기자 영상편집: 김미현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여 ″돌팔이″ 이재명 윤리위 제소…야 ″일 수산물 전체 수입 금지″
- ″오염 수산물 걸러낸다″…방사능 검사 어디서 어떻게?
- 블랙핑크 측 `베트남 공연 세트리스트 유출? NO, 기존 투어와 동일`(공식)
- 구강검진 중 여고생 19명 성추행 70대 의사...검찰, 징역 5년 구형
- 택배 상자서 '펑'...제품 폭발로 30대 노동자 사망
- 조민 ″입학 취소 억울했지만, 이젠 과오 깨달아…모친 유죄판결도 겸허히″
- 9월부터 '연두색 번호판' 볼 수 있다, 무슨 의미길래?
- 검단 아파트 주차장 붕괴, 원인은 설계·감리·시공 '연쇄 부실'
- '졸피뎀 취해 역주행' 子 납골당 다녀오던 母 참변…운전자 ″기억 안 나″
- “파리서 한국인 관광객 4명, 복면 쓴 강도에게 습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