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7월 5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3. 7. 5. 19:0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다음 주 한일 정상회담 추진…8월 방류 조율" 기시다 일본 총리가 오는 11일과 12일 리투아니아에서 열리는 나토 정상회의 기간 윤석열 대통령과 개별 정상회담을 추진한다고 마이니치 신문이 보도했습니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한 이해를 구하는 차원인데, 일본 정부가 다음 달 방류를 조율 중이란 현지 언론 보도도 나왔습니다.

▶ 괜찮다고 했는데…새마을금고 문 열자 '우르르' 추경호 경제부총리가 "개별 새마을금고에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건전성은 대체로 양호하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새마을금고 연체율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단 얘기에 돈을 찾으려는 사람들이 몰렸습니다.

▶ '주차장 붕괴' 인천 검단 아파트 전체 재시공 GS건설이 인천 검단 아파트 주차장 붕괴 사고와 관련해 17개 동과 단지 전체를 재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입주 지연에 따른 보상도 약속했습니다.

▶ 밤에는 '집중호우'…낮에는 '찜통더위' 어젯밤 내린 집중호우로 축대가 유실되고 산사태가 일어나는 등 비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오늘 오전 폭우를 몰고 온 정체전선이 동해 상으로 빠져나가면서 다시 찜통더위가 시작됐는데, 더위는 내일 더 심해질 전망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