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6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5일 창원시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박완수 경상남도지사와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남지역 업종별 협동조합 이사장, 최열수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경남지역 중소기업 및 협동조합 애로해소를 위한 18건의 과제들을 건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5일 창원시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박완수 경상남도지사와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남지역 업종별 협동조합 이사장, 최열수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경남지역 중소기업 및 협동조합 애로해소를 위한 18건의 과제들을 건의했다.
◇ 한국만화가협회(회장 신일숙)는 최근 애니메이션 <극장판 헬로카봇>, <극장판 터닝메카드>, <극장판 공룡메카드> 시리즈의 최신규 총감독을 한국만화가협회의 명예회장으로 추대했다. 최 총감독은 애니메이션 <차징 탑스피너>, <헬로카봇> OST를 비롯해 김소연의 ‘또또’, 김연자의 ‘쑥덕쿵’ 등 대중가요를 작곡, 작사하며 창작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숲과나눔(이사장 장재연)은 지난 4일 창립 5돌을 맞아 <우리가 조금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면> 제목으로 풀꽃 인터뷰집을 냈다. 숲과나눔은 ‘풀씨-풀꽃-풀숲'이라는 단계별 지원형태로 환경 분야의 창의적인 시민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험하는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 보건복지부는 올해 하반기부터 질병·부상·고립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중장년(40∼64살)과 질병이나 장애가 있는 가족을 돌보는 가족돌봄청년(13∼34살)에게 ‘일상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업은 모든 지역에서 공통으로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와 각 지역의 수요와 여건을 반영해 자체적으로 기획·제공하는 ‘특화 서비스'로 구성된다.
◇ 방송통신위원회는 시청자미디어재단과 6일부터 9월7일까지 ‘2023 시청자미디어대상 방송영상 공모전'을 연다. 콘텐츠 제작을 본업으로 하지 않는 국민 누구나 시청자미디어재단 누리집(www.kcmf.or.kr)을 통해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창의력·기획력·연출력·완성도가 뛰어난 14점에 작품상을 준다. 일반 국민도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을 통해 심사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 전북 익산시는 9∼11월 하반기에 4대 종교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성지순례 관광을 운영한다. 4대 종교문화 체험은 원불교 총부, 나바위성당, 두동교회, 심곡사, 미륵사지 등 4대 종교시설에서 해설을 들으며 명상·순례길 걷기 등 다양한 종교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오염수 8월 방류 수순…윤 대통령-기시다 다음주 회담 추진
- ‘윤석열 검찰’ 국정원 수사팀, MBC 사찰 배후로 이동관 지목
- 아빠 이어 아들 전투기 추락사…“엄마!” AI로 재회한 날
- 12살이 잉어 문신…“끓는 라면냄비 덴 고통” 참고, 지운다 [영상]
- 60대 가장 많이 사는 차는 1t 트럭 ‘포터’
- 검단 아파트, 허물고 다시 짓는다…기둥 60%에 철근 누락
- ‘강제동원 배상금 공탁 거부’ 광주지법, 정부 이의신청도 기각
- “국힘 후쿠시마산 시식 어떤가”…일본도 떨떠름한 ‘횟집 회식’
- ‘윤희근 존안’ 넣은 표창장 수여가 “잠정 중단”된다
- 성별 바꿔 출근할 수 있는 직장, 진짜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