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프리미엄 워터파크 '클럽디 오아시스' 문 열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 최대 피서지 해운대해수욕장 해변가에 대규모 프리미엄 워터파크가 개장돼 '관광도시 부산'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를 전망이다.
5일 관광업계에 따르면 해운대 101층 초고층 복합건물 엘시티 핵심관광시설로 꼽히는 프리미엄 워터파크 '클럽디오아시스'가 이날 오전 10시 정식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만413㎡ 규모·3300명 동시 수용
온천 사우나·노천탕까지 갖춰
탁 트인 오션뷰·시티뷰 자랑
전국 최대 피서지 해운대해수욕장 해변가에 대규모 프리미엄 워터파크가 개장돼 '관광도시 부산'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를 전망이다.
5일 관광업계에 따르면 해운대 101층 초고층 복합건물 엘시티 핵심관광시설로 꼽히는 프리미엄 워터파크 '클럽디오아시스'가 이날 오전 10시 정식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장식은 정종찬 클럽디오아시스 대표이사 인사말과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의 축사, 테이프컷팅 행사에 이어 참석한 인사들이 최신 시설로 단장된 워터파크 곳곳을 둘러보는 순서로 진행됐다.
정 대표는 "전국 최고 관광지로 꼽히는 해운대와 초고층 복합건물 엘시티 명성에 걸맞은 시설을 갖추고 클럽디오아시스를 개장하게 됐다"면서 "해운대와 부산을 넘어 전국 최고 프리이엄 워터파크로 조기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아름답고 매력 넘치는 세계적인 관광도시 해운대에 또 하나의 명소가 생겼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축하했다.
엘시티 포디움(상가 시설) 3~6층에 위치한 클럽디오아시스는 3만413㎡로 조성돼 33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최고급 프리미엄 워터파크로 평가받고 있다.
콘셉트는 MZ세대를 겨냥한 프리미엄 워터파크를 지향한다. 8시간 동안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스파 통합권 가격은 대인 기준 7만9000원 수준이다.
클럽디오아시스 라운지는 엘시티 건물 3층에 위치한다. 4층은 해운대해수욕장을 조망할 수 있는 8717㎡ 규모의 실내외 워터파크로 조성됐다. 파도풀과 실내 슬라이드, DJ부스 실내공간과 오아시스풀, 워터 슬라이드, 유수풀, 인피니티풀, 카바나로 채운 실외공간으로 구성됐다.
워터파크 5층은 온천 사우나, 6층은 찜질방 등이 들어서 있다. 오션뷰와 시티뷰를 모두 감상할 수 있는 사우나, 노천탕으로 배치됐다.
4층 워터파크에는 미디어파사드 명품존이 꾸며져 자동차 신차 발표회나 명품브랜드 등의 전시 장소로도 각광받을 것으로 보인다.
준공된 지 3년 넘도록 운영되지 못했던 '해운대관광리조트' 엘시티 프리미엄 워터파크 클럽디오아시스가 본격 개장함에 따라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본래 취지를 살릴지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우선 엘시티 상가 활성화를 이뤄내고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는 일자리 창출과 관광산업 전반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돼야 한다는 것이다.
한편 레저사업을 펼쳐 온 ㈜이도는 820억원에 워터파크를 매입,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개장하기에 이르렀다.
클럽디오아시스는 이날 개장에 앞서 모기업인 이도 임직원과 엘시티 입주민 등을 대상으로 시설을 무료로 개방하는 행사도 가져 좋은 반응을 얻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