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애그테크 청년창업 캠퍼스 발대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식(둘째줄 왼쪽 일곱번째) 농협중앙회 부회장, 장예찬(여섯번째) 청년재단 이사장, 안호근(여덟번째) 한국농업기술진흥원장 및 참석자들이 5일 서울 중구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에서 열린 '애그테크 청년창업 캠퍼스' 발대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애그테크 청년창업 캠퍼스'는 고용노동부가 청년 취·창업 지원을 수행하는 '청년친화형 기업ESG 지원사업'에 선정된 농식품 분야 청년창업 및 육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농협중앙회·농협은행·NH투자증권과 청년재단이 공동으로 컨소시움을 구성해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이재식(둘째줄 왼쪽 일곱번째) 농협중앙회 부회장, 장예찬(여섯번째) 청년재단 이사장, 안호근(여덟번째) 한국농업기술진흥원장 및 참석자들이 5일 서울 중구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에서 열린 '애그테크 청년창업 캠퍼스' 발대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애그테크 청년창업 캠퍼스'는 고용노동부가 청년 취·창업 지원을 수행하는 ‘청년친화형 기업ESG 지원사업’에 선정된 농식품 분야 청년창업 및 육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농협중앙회·농협은행·NH투자증권과 청년재단이 공동으로 컨소시움을 구성해 운영한다.
이재식 부회장은 “농협은 농업분야 신기술 도입과 청년층 유입을 통해 젊은 농업, 활기찬 농촌을 구현하고자 한다”며 “이번 애그테크 청년창업 캠퍼스를 시작으로 청년 창업가들이 농업 디지털 혁신 분야의 선두주자로 성장하고 우리 농업이 경쟁력 있는 미래 첨단 산업으로 각광받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나가고자 한다” 고 밝혔다. (사진=농협)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툭하면 “사장님, 그만둘래요”…외국인근로자 이직 제도 뜯어고친다
- 조민 “처음엔 억울, 이젠 과오 깨달아…면허 취소 받아들이겠다”
- '14만 유튜버' 박일환 前대법관이 검사들에게 남긴 메시지는?
- "후쿠시마산 시식해달라"...'횟집 퍼포먼스'에 일본 반응
- '모나미룩' 진짜가 나타났다..K패션으로 승화한 모나미
- “밭 일 갔다 올게” 불어난 하천 건너던 80대 심정지 발견
- 상주영천고속도로 덮친 산사태...“도개IC서 국도로 우회 안내 중”
- “엄마한테 맞기 싫어” 5층 아파트서 6세 아이 추락
- 이천수, 음주 뺑소니범 검거 현장 블랙박스 영상 공개
- 최정원 측 "무혐의 판단 받아…불륜 주장 A씨 추가 고소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