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AMS, 82억 규모 국책과제 선정…"첨단 모빌리티 관련 기술개발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수AMS(066590)는 '첨단 모빌리티 구동시스템의 고장진단 및 예지를 위한 SoC기술개발' 정부국책과제의 공동 연구개발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우수AMS 관계자는 "급성장하는 UAM 차세대 시장에서 UAM의 구동계 안전성과 신뢰성 향상을 위한 국책과제에 참여할 수 있게 된 점을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KAI와 국내 항공산업 기술고도화를 위한 다중 전기식 통합추력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항공 전동화 사업에 주력하고 있는 만큼 본 과제를 통해 의미있는 결과를 도출 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우수AMS(066590)는 ‘첨단 모빌리티 구동시스템의 고장진단 및 예지를 위한 SoC기술개발’ 정부국책과제의 공동 연구개발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국책과제는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자부)가 주관하는 ‘신시장 창출을 위한 수요 연계 시스템 반도체 기술개발(R&D)’ 사업의 일환으로 사업비 전체 규모는 총 82억원이다. 주관기관은 수퍼게이트로 우수AMS, 큐알티,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해 오는 2025년까지 기술개발을 수행할 예정이다.
우수AMS는 UAM(도심항공교통)용 고출력 모터·인버터 및 PHM SoC 인버터 통합 보드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시스템 기술개발이 완료되면 첨단 모빌리티 구동시스템의 상태 모니터링을 통한 고장 진단 및 예지뿐만 아니라 스마트 팩토리와 국방 등 전동화 구동 시스템이 쓰이는 다양한 분야로 PHM 기술을 확대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우수AMS 관계자는 “급성장하는 UAM 차세대 시장에서 UAM의 구동계 안전성과 신뢰성 향상을 위한 국책과제에 참여할 수 있게 된 점을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KAI와 국내 항공산업 기술고도화를 위한 다중 전기식 통합추력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항공 전동화 사업에 주력하고 있는 만큼 본 과제를 통해 의미있는 결과를 도출 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지윤 (galile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툭하면 “사장님, 그만둘래요”…외국인근로자 이직 제도 뜯어고친다
- 조민 “처음엔 억울, 이젠 과오 깨달아…면허 취소 받아들이겠다”
- “죽어도 무죄” 여고생 딸 친구 성폭행한 차량기사, 국선 변호인도 거부
- "후쿠시마산 시식해달라"...'횟집 퍼포먼스'에 일본 반응
- '모나미룩' 진짜가 나타났다..K패션으로 승화한 모나미
- “밭 일 갔다 올게” 불어난 하천 건너던 80대 심정지 발견
- 상주영천고속도로 덮친 산사태...“도개IC서 국도로 우회 안내 중”
- “엄마한테 맞기 싫어” 5층 아파트서 6세 아이 추락
- 이천수, 음주 뺑소니범 검거 현장 블랙박스 영상 공개
- 최정원 측 "무혐의 판단 받아…불륜 주장 A씨 추가 고소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