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 K-드라마 NFT 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스튜디오드래곤과 함께 K-드라마를 활용한 두 번째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하는 NFT 컬렉션은 스튜디오드래곤 캐릭터 '디어로'와 국내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및 '구미호뎐'의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 분기 K-드라마와 협업 예정"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스튜디오드래곤과 함께 K-드라마를 활용한 두 번째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현재 드라마 지식재산권(IP)을 NFT로 출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협업은 지난 2월에 이은 두 번째 프로젝트다. 앞서 1차 프로젝트에서 발행한 NFT 500개는 10분 만에 완판된 바 있다.
이번에 발행하는 NFT 컬렉션은 스튜디오드래곤 캐릭터 '디어로'와 국내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및 '구미호뎐'의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이다. 이날 오후 10시에 공개된다.
해당 컬렉션은 디어로 캐릭터와 각 드라마 캐릭터 등을 포함해 6개 코스튬 카드로 구성됐다. 총 500개를 발행하며 골드와 실버 및 브론즈 그레이드로 이뤄졌다.
디어로는 지난 2022년 K-드라마를 사랑하는 드래곤을 모티브로 제작된 캐릭터다. 좋아하는 드라마 주인공처럼 연기하고 흉내내는 특징을 갖췄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스튜디오드래곤과 2차 협업 결과를 전세계 8000만 크립토닷컴 사용자에게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한국 드라마 콘텐츠가 디지털 자산으로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매 분기 새로운 K-드라마와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지난해 8월 K-콘텐츠 NFT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ee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