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누가 쓰나 했는데” 서랍에서 다시 꺼낸 애플 ‘핫 아이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선 이어폰에 밀려 한물간 것으로 여겨지던 유선 이어폰이 최근 아이돌 스타들의 패션 아이템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제니가 애플 유선 이어폰을 착용한 모습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여러 아이돌 스타들이 줄 달린 애플 이어팟을 착용한 모습이 자주 포착되면서 최근 유선 이어폰이 다시금 주목받는 계기가 됐다.
한편, 애플은 오는 9월 출시 예정인 '아이폰15' 시리즈부터 새로운 충전 타입의 유선 이어폰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줄 이어폰 갖고 있길 잘 했네”
무선 이어폰에 밀려 한물간 것으로 여겨지던 유선 이어폰이 최근 아이돌 스타들의 패션 아이템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10~20대가 열광하는 세기말 ‘Y2K’ 복고 감성에 어울리는 핫 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재조명받고 있는 것이다. 무선 이어폰과 달리 자주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나 분실 위험이 없는 점도 줄 이어폰을 다시 찾는 이유로 꼽힌다.
아이돌그룹 ‘블랙핑크’의 제니는 지난 4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면서 애플의 유선 이어폰 ‘라이트닝 이어팟’을 착용해 화제가 되고 있다. 곧바로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제니가 하니 힙하게 보인다”, “다시 줄 이어폰이 힙한 시대”, “나도 줄 이어폰으로 갈아탄다”는 반응이 나왔다.
제니가 애플 유선 이어폰을 착용한 모습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여러 아이돌 스타들이 줄 달린 애플 이어팟을 착용한 모습이 자주 포착되면서 최근 유선 이어폰이 다시금 주목받는 계기가 됐다.
블랙핑크의 로제도 지난 5월 공개된 패션지 ‘보그’와의 인터뷰에서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을 쓰지 않는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대신 줄이 달린 클래식한 이어폰을 선호한다며 직접 자신의 가방에서 유선 이어폰을 꺼내 보이기도 했다.
로제는 줄 이어폰을 선호하는 이유로 충전을 하지 않아도 되는 점을 들었다. 실제로 10~20대가 유선 이어폰을 쓰는 배경으로 복고풍 트렌드 감성 외에 편의성도 꼽힌다. 무선 이어폰은 자주 충전해야 하는 스트레스와 분실 위험이 있는 데 반해 유선 이어폰은 그런 불편함이 덜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애플 에어팟 한 쪽을 분실해 재구매했다는 후기들이 줄을 잇는다. ‘에어팟 프로2’의 경우 한 쪽만 구매할 경우에도 그 가격이 13만원에 달한다.
반면 현재 라이트닝 유선 이어폰의 가격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 기준 2만8000원이다. 무선 이어폰에 비해 저렴한 데다 소리가 재생되기까지 시간차가 없는 만큼 여전히 유선 이어폰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적지 않다는 분석이다.
한편, 애플은 오는 9월 출시 예정인 ‘아이폰15’ 시리즈부터 새로운 충전 타입의 유선 이어폰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IT 전문 매체 맥루머스는 지난 5월 애플이 아이폰15부터 충전 단자를 바꾸면서 새로운 유선 이어폰을 생산한다고 전한 바 있다.
애플은 그동안 충전 단자로 라이트닝 타입을 고집해왔으나 아이폰15부터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제품과 동일한 USB-C 단자로 바꿀 것이란 전망이 일찍이 제기돼 왔다. 유럽연합(EU)이 오는 2024년부터 27개 회원국에서 스마트폰 충전 단자를 USB-C 타입으로 통일하는 것을 강제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이에 맞춰 애플은 유선 이어폰도 새로운 형태로 바꿔 대량 생산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젊은층의 복고풍 감성과 더불어 애플 고유의 하얀색 줄 달린 이어폰 감성을 그리워하는 분위기가 형성된 만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joz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재석 나온 꿈 샀다” 복권 1등 당첨돼 5억원 받은 사연
- 황의조, 논란 속 EPL 노팅엄 복귀…시즌 준비 돌입
- 이천수, 빗속 올림픽대로 1km 전력질주…음주 뺑소니범 잡았다
- “영장 보내준다” 가짜검사 으름장…의사는 40억을 날렸다
- 김연아·고우림 85억 신혼집 공개..."발 밑이 한강이네"
- 여고생 19명 성추행한 70대 치과의사, 항소심도 징역 5년형 구형
- 박명수 '한국무용 전공' 딸 교육비 언급 "돈 무지하게 들어간다"
- 40대女 살인사건, 48년만 범인 잡았는데 정체가…캐나다서 무슨 일
- "이거 먹고 20년간 8억원 모았다"…日 45세男 ‘자린고비 식단’ 화제
- 중국산 김치 먹으면 암 걸린다?…中 김치 85% 발암 가능 물질 함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