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계에 ‘AI 역량’ 심는다”…건설기계협회, 리더 교육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회장 최철곤)는 국내 건설기계산업의 AI(인공지능)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의 킥오프 행사인 리더교육을 HD현대 글로벌 R&D센터 아산홀에서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은 "건설기계분야 혁신 경험과 AI 교육역량을 바탕으로 건설기계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 갈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철곤 협회장 등 HD현대 건설기계3사 사장단 참석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회장 최철곤)는 국내 건설기계산업의 AI(인공지능)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의 킥오프 행사인 리더교육을 HD현대 글로벌 R&D센터 아산홀에서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AI와 ‘재정의’의 시대: 무엇이 차이를 만드는가?”를 주제로 글로벌 기업의 사례와 함께 국내 대표 기계산업인 건설기계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리더교육에는 국내 건설기계산업을 대표하는 HD현대 건설기계3사의 최철곤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 회장 겸 HD현대건설기계 사장, 오승현 HD현대인프라코어 대표이사, 조영철·이동욱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과 임원진 그리고 중견·중소기업의 임원진 등이 참여했다.
최 회장은 “우리 건설기계산업이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우수한 인재양성”이라며 “인재양성은 리더인 최고경영자(CEO)를 포함한 임원부터 직원들까지 공감하고 추진했을 때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임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은 “건설기계분야 혁신 경험과 AI 교육역량을 바탕으로 건설기계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 갈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은 기존 산업과 인공지능(AI) 융합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산업계 리더 및 전문인력 육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는 한국표준협회·엘리스그룹(대표 김재원)과 컨소시엄을 구성했으며, 건설기계와 신기술을 적용한 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해, 건설기계산업의 리더, 재직자, AI융합전문가 대상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bigroo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 빗길 질주' 뺑소니범 잡은 이천수…“과거 女화장실 몰카범도 잡았다”
- 수영장女 몰래 찍던 20대 일당, 휴가 나온 경찰에 덜미…경찰서 직행
- “밥먹고 믹스커피 한 잔 못 참지” 이 사실 알면 못 마십니다
- 간호조무사 졸피뎀 먹여 성추행하고 불법 촬영까지 한 병원 행정원장
- “한예슬 닮은 것 맞아?” ‘예슬이’로 탄생…근데 너무 다르다?
- 87세 신구 "심부전증으로 심장 박동기 찼다…매사에 감사"
- 이혜영 "한강뷰 자택, 남편과 100군데 보고 선택"
- 정유라 “조민 노래 잘해서 열폭? 껄껄…난 선화예중 성악과 출신”
- ‘죠스가 나타났다’ 동해서 2m 넘는 백상아리 잡혀, 피서객 유의
- 김연아·고우림 85억 신혼집 공개..."발 밑이 한강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