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와이지, 광운대 자율주행로봇 교육과정 채용연계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비스 로봇 스타트업 엑스와이지가 광운대학교 '자율주행로봇 제어 테크니션 양성과정' 채용 연계 기업으로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엑스와이지와 빅웨이브로보틱스 등 로봇 기업들이 채용연계 기업으로 참여한다.
엑스와이지는 인공지능 로봇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엑스와이지는 지난해 7월에는 자율주행로봇 스타트업 '코봇'을 인수해 본격적으로 자율주행 로봇 기술 개발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신영빈 기자)서비스 로봇 스타트업 엑스와이지가 광운대학교 '자율주행로봇 제어 테크니션 양성과정' 채용 연계 기업으로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운대학교가 자율주행로봇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개설했다. 취업 역량 강화와 경진대회 수상을 목표로 로봇 기초·로봇 SW 개념 등 기본 교육과, 산업체 수요를 기반으로 한 실습·산학 프로젝트 등으로 꾸려졌다.
채용연계 기업 리쿠르팅과 채용설명 특강 등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엑스와이지와 빅웨이브로보틱스 등 로봇 기업들이 채용연계 기업으로 참여한다. 교육 수료자는 채용연계 기업 지원 시 서류 전형을 면제해준다.
엑스와이지는 인공지능 로봇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식음료 제조와 서빙으로 업무 부담을 덜어주는 지능형 식음료 제조로봇, 병원 내 혈액을 운반하는 헬스케어 자율주행 로봇 등 일상에 활용하는 사용자 중심 로봇을 개발·서비스하고 있다.
엑스와이지는 지난해 7월에는 자율주행로봇 스타트업 '코봇'을 인수해 본격적으로 자율주행 로봇 기술 개발에 나섰다. 향후 '로봇 빌딩 솔루션'을 주요 기능으로 한 건물 내 층간 이동 배달로봇을 상용화 할 방침이다.
한편 자율주행로봇 제어 테크니션 양성과정은 오는 11일부터 약 3달간 총 600시간 동안 이뤄진다. 코딩 학습 경험이 있다면 전공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비용은 무료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엑스와이지, 코스닥 상장 추진…주관사 한국투자증권 선정
- 엑스와이지, 플라스틱 감축 위해 세계자연기금 PACT 공동 선언
- 엑스와이지, 아이스크림 로봇 '아리스 3.0' 공개
- "아이스크림, 로봇이 만들면 좋은 점은"
- 지스타 참가 게임사, 성장성 드러내...내년 출시작 '풍성'
- "인간은 불필요한 존재…죽어라"…구글 챗봇 황당 답변 논란
- 내재화 실패한 '폭스바겐'…궁여지책으로 소프트웨어 사들인다
- 中 배터리 쌍두마차 CATL·BYD, 내수시장 장악력 더 커져
- "내년 中 태양광 산업 반등 전망"…왜?
- "AI 빅테크 잡아라" SK 이어 삼성도 'SC 2024' 참가...젠슨 황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