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ESG 전략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YG엔터테인먼트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첫 보고서에는 음악을 즐기는 전 세계 모든 사람들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담겨 있다.
지난 4일 YG엔터테인먼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과 비전, '이중 중대성' 평가 개념을 통해 도출한 핵심 이슈, 이를 기반으로 한 2022년 주요 활동·성과·계획 등이 담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YG엔터테인먼트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첫 보고서에는 음악을 즐기는 전 세계 모든 사람들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담겨 있다.
지난 4일 YG엔터테인먼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과 비전, '이중 중대성' 평가 개념을 통해 도출한 핵심 이슈, 이를 기반으로 한 2022년 주요 활동·성과·계획 등이 담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공개했다.
YG는 '윤리경영 강화' '가치경영 실현'을 목표로, 책임 있는 기업 경영, 친환경 가치 창출, 포용적 가치 확산이라는 3대 전략 방향을 수립했다. 이를 위한 비전은 '임팩트 비욘드 크리에이티비티'(Impact Beyond Creativity)로, 좋은 음악을 들려주는 데서 한발 더 나아가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겠다는 약속을 의미한다.
최근 ESG 추세를 반영해 이중 중대성 평가를 도입한 YG는 윤리경영 및 컴플라이언스 체계 고도화, 다양성 및 포용성 제고,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 및 에너지 효율성 향상 등 3가지 중대 이슈를 도출, 이번 보고서에 주요 내용을 수록했다.
윤리경영 및 컴플라이언스 체계 고도화 활동에서 거둔 가장 큰 성과는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계 최초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통합인증 취득이다. 공정하고 깨끗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청탁금지법 준수, WBS 활성화를 통한 윤리 및 준법 리스크 완화, 직장 내 괴롭힘 방지, 구성원 인권 및 다양성 존중을 주제로 한 '클린 YG' 캠페인도 진행중이다.
다양성 및 포용성 제고 차원에서는 YG만의 DE&I(다양성·형평성·포용성) 활동 전략 추진체계인 '아이디어 프레임워크(IDEA FRAMEWORK)를 수립했다. 이는 포용성, 다양성, 형평성, 접근성 등 항목별 대표 프로그램을 주요 이해관계자인 구성원, 팬,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개발하기 위해 만든 체계다. '종교, 문화, 언어, 정체성 등 개별적인 특성과 무관하게 언제나 변함없이 동등하게 존중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며, 향후 다양한 대표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계획이다.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 및 에너지 효율성 향상 관리 측면에서는 '2040 탄소중립 로드맵'을 설정했다. 2040년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2025년까지 전사 RE100 달성 및 2030년 중간 목표를 수립해 온실가스를 2022년 대비 65%로 감축하는 게 목표다. 이 외에도 YG 그린 캠페인, 자원순한 캠페인, 환경친화적 포토스튜디오 및 저탄소 식단 운영,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반려식물 심기 행사 등을 전개 중인 YG는 환경친화적인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 다각도의 활동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