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금동향로와 함께하는 신나는 여름방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부여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백제금동대향로와 함께하는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올해 발견 30주년을 맞이하는 '백제금동대향로'를 중심으로 향로 속 오악사와 악기를 오감으로 느끼며 배우는 '백제어린이 오케스트라', 백제금동대향로에 대해 전체를 아우르는 강의와 교구재 체험으로 진행되는 '백제금동대향로,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두 가지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제어린이 오케스트라' 등 구성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국립부여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백제금동대향로와 함께하는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올해 발견 30주년을 맞이하는 ‘백제금동대향로’를 중심으로 향로 속 오악사와 악기를 오감으로 느끼며 배우는 ‘백제어린이 오케스트라’, 백제금동대향로에 대해 전체를 아우르는 강의와 교구재 체험으로 진행되는 ‘백제금동대향로,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두 가지로 구성됐다.
‘백제금동대향로,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는 초등 3~6학년 동반 25가족을 대상으로 8월 15일 오후 2시에 진행한다. 발굴 이야기부터 제작과정 등 향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심도 있게 다룬다. 최근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제작된 교육 영상을 비롯해 학예연구사에게 직접 듣는 강의를 마련했다. 백제금동대향로(복제품)에 향을 직접 피워보는 체험을 하고, 교구재 ‘팝업 향로 놀이북’으로 나만의 향로 만들기를 해본다. 제2전시실로 이동해 백제금동대향로 진품을 감상하며 마무리된다.
이윤정 (younsim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철근 누락', 검단 주차장 붕괴…GS "전면 재시공" 초강수
- 조민 “처음엔 억울, 이젠 과오 깨달아…면허 취소 받아들이겠다”
- 삼성전자·삼성전기, 사업부마다 갈린 성과급…삼성D는 100%(종합)
- “죽어도 무죄” 여고생 딸 친구 성폭행한 차량기사, 국선 변호인도 거부
- 상주영천고속도로 덮친 산사태...“도개IC서 국도로 우회 안내 중”
- “엄마한테 맞기 싫어” 5층 아파트서 6세 아이 추락
- '모나미룩' 진짜가 나타났다..K패션으로 승화한 모나미
- 최정원 측 "무혐의 판단 받아…불륜 주장 A씨 추가 고소할 것"
- 축구스타 이천수, 전력질주로 음주 뺑소니범 잡아 화제
- 여름철 폭우 우려 커지는데 재난문자 '남발'…해결 방안?[궁즉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