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의 매력’ 전 세계 잼버리 스카우트대원에게 알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도는 지역 전통문화와 맛과 멋 등 가장 한국적인 전북의 매력을 세계 잼버리 참가자에게 알리기 위해 △사전·사후 관광프로그램 △스카우트의 밤 △농촌체험휴양마을 농촌문화체험 등을 준비 중에 있다고 5일 밝혔다.
황철호 전북도 자치행정국장은 "사전사후 관광과 농촌체험휴양마을 농촌체험 등을 통해 전 세계스카우트 대원들에게 전북만의 매력을 선보여 재방문을 유인할 계획"이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카우트의 밤’ 참가국 간 국제 교류의 장도 마련
전북도는 지역 전통문화와 맛과 멋 등 가장 한국적인 전북의 매력을 세계 잼버리 참가자에게 알리기 위해 △사전·사후 관광프로그램 △스카우트의 밤 △농촌체험휴양마을 농촌문화체험 등을 준비 중에 있다고 5일 밝혔다.
도가 준비한 사전·사후 관광프로그램은 행사 참가를 위한 사전 입국자와 행사 후 잔류하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마련한 18개 코스, 4박 5일간 관광프로그램이다. 현재 신청자는 벨기에 2,335명을 비롯한 17개국 7,722명으로 인천공항 전용 웰컴데스크를 통해 투어가이드와 함께 주관여행사 제공 전용버스에 탑승해 투어를 시작한다.
전북과 서울을 포함한 맛집 탐방, 한류문화 체험, 유네스코 문화유산 역사기행, 힐링프로그램 등 잼버리 행사 전·후로 전북 곳곳을 누리면서 전북의 맛과 멋, 문화의 매력을 만끽할 예정이다. 또 전주 남부시장과 군산짬뽕거리, 한옥마을 등은 물론 BTS로드, 경복궁, 롯데월드타워, 태권도원, 마이산, 고추장마을 등 다양한 코스를 준비했다.
도내에서 숙박하는 사전·사후 참가 대원들(5,540명)에게 전북만의 전통문화 체험, 전통 공연 제공과 도내 청소년(500여 명)과의 국제 교류의 시간 마련을 위해 ‘스카우트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네트워킹 프로그램(캠프파이어)을 통해 참가국 간 국제 교류의 시간을 가지며, 행사 기간 부스 운영으로 K-스낵체험, K-뷰티체험, 전통공예체험 등 외국인들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스카우트 잼버리 활동에서 상용되는 민박 개념인 HoHo(Home Hospitality) 프로그램인 농촌체험휴양마을 농촌문화체험도 마련했다. 전주 원색명화마을, 익산 산들강웅포마을, 임실 치즈마을 등 30개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1,000명의 외국 스카우트대원들이 2박 3일간 숙박하면서 마을별 특색 있는 농촌문화를 체험한다. 이를 통해 외국 스카우트 대원들에게 도내 농촌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전북도는 역대 최대규모로 개최되는 '2023 새만금 제25회 스카우트잼버리' 행사의 전 과정을 사진과 영상 기록으로 담는 잼버리 유산화 사업을 착수한다. 스카우트 대원들의 영내·외 과정활동과 특별활동프로그램 등 활동 전반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 기록하며, 전북도 특성을 살려 잼버리 백서와 차별화할 예정이다.
황철호 전북도 자치행정국장은 “사전사후 관광과 농촌체험휴양마을 농촌체험 등을 통해 전 세계스카우트 대원들에게 전북만의 매력을 선보여 재방문을 유인할 계획”이고 말했다.
박경우 기자 gwpark@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전세' 급한 불 끈 대출완화... "갭투자 구제" 잘못 신호 줄 수도
- 이혜영 "미국 명문대 졸업한 딸, 비욘세 남편 소속사 입사" ('옥문아')
- 하루 사이에 두 배 늘어난 '유령 영아' 사건… 15명은 이미 숨져
- ‘돈가스 3kg, 85명’ 어린이집 논란 한 달... 세종시, 대체 원장 투입
- 이준호, 열애설 수혜 입었나…드라마 배우 화제성 1위 석권
- 전문가 "방류 뒷받침하는 기술적 데이터... 딴지 걸긴 더 어려워졌다"
- [단독] 尹장모가 이긴 소송...심판원, 왜 세금 적법하다 봤나
- "중앙지검입니다"… 피싱 고전수법에 청년들 가장 많이 당한다
- 여성 일자리 씨 말린 탈레반 "미용실 문도 닫아라"
- '연극이 끝나고 난 뒤'… 보관 못하면 뜯겨 사라지는 무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