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재단, 이북5도위와 업무협약…"탈북민 고용 확대 캠페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북하나재단이 5일 이북5도위원회와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오후 이북5도위원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남북하나재단 조민호 이사장과 이주태 사무총장, 이훈 이북5도위원회 위원장, 김기찬 황해도지사, 양종광 평안북도지사, 이진규 함경남도지사, 지만석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설 기자 = 남북하나재단이 5일 이북5도위원회와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오후 이북5도위원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남북하나재단 조민호 이사장과 이주태 사무총장, 이훈 이북5도위원회 위원장, 김기찬 황해도지사, 양종광 평안북도지사, 이진규 함경남도지사, 지만석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차세대 통일인재 양성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남북주민 상호인식 개선을 위한 사회통합교육 프로그램 진행 △북한이탈주민의 자립・자활을 위한 기업체 연수지원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조민호 이사장은 "이번 연수지원 사업을 통해 앞으로 이북5도위원회와 1개 기업에서 1명 이상의 북한이탈주민을 고용할 수 있도록 '1사 1인' 캠페인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sseo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송승헌, 신사역 스벅 건물주…바로 뒤 상가도 매입, 678억 차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양육비 논란' 송종국, 캐나다 이민 가나…"영주권 취득, 축구 사업 예정"
- '사혼' 박영규, 가슴으로 낳은 18세 딸 첫 공개 "살아가는 의미"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13세 구독자와 2년 동거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