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교육비 전액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영광군은 5일 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취·창업 교육의 일환으로 '요양보호사 자격증 과정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광군은 고령화 사회에 맞춰 요양보호사의 수요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지역 요양보호사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을 통해 자격증 취득 후, 요양·재가 복지 시설 등에 취업을 연계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영광군은 5일 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취·창업 교육의 일환으로 '요양보호사 자격증 과정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광군은 고령화 사회에 맞춰 요양보호사의 수요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지역 요양보호사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을 통해 자격증 취득 후, 요양·재가 복지 시설 등에 취업을 연계할 계획이다.
교육은 이달 20일부터 9월 20일까지 교육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주 4회 운영하며 청람요양보호사교육원에 위탁해 이론, 실기, 실습, 시험대비를 포함한 총 270시간으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영광군에서 전액 지원하며 신청 대상자는 영광군 거주자로 실업자이면서 취업 의사가 있는 사람으로 취약계층과 60세 이하는 우선 선발된다.
영광군 관계자는 "전문성을 갖춘 요양보호사 배출을 통해 노인 요양복지 서비스 향상은 물론 중·장년층에게 취업 기회 제공 등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영광=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
- 1억 3천 '코인투자' 실패한 아내…남편은 "신뢰할 수 없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8일, 작은 소원도 지성으로 기도하면 이루어지리라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
- "전성기에 한 달 1억 벌어"…'165만 유튜버'의 어마어마한 수익
- 동덕여대 무단 침입한 20대 남성 2명 입건…"상황 궁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