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우주분야 전문인력 육성···산학인턴십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IG넥스원(079550)은 미래 우주분야 신기술을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이달 3일부터 7일까지 산학 인턴십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을 기반으로 미래 국방우주력 발전을 강화하고 우주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산학 인턴십에 참가한 학생들이 현장실무교육을 통해 우주산업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IG넥스원(079550)은 미래 우주분야 신기술을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이달 3일부터 7일까지 산학 인턴십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세종대, 서울대, 연세대, 홍익대 등 약 7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비롯한 현장실무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산학인턴십은 과기정통부가 주관하는 미래우주교육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현장실무교육이 의무사항으로 포함되어 있다.
LIG넥스원 임직원들은 위성시스템, 위성항법, 위성 SAR, 위성통신 등을 주제로 특강과 현장 실무 교육을 진행한다.
앞서 LIG넥스원은 지난해 6월 세종대학교와 우주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세종대는 ‘미래우주항법 및 위성기술센터’를 운영 중이며 여기에 서울대, 연세대, 홍익대, 카이스트 등 대학교가 함께 연구에 참여하고 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을 기반으로 미래 국방우주력 발전을 강화하고 우주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산학 인턴십에 참가한 학생들이 현장실무교육을 통해 우주산업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민주 기자 parkmj@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P.' 시즌 2로 돌아오는 손석구 '몰랐던 얼굴이 담길 것'
- ‘398일 만 실전 경기’ 류현진, 루키리그서 3이닝 1실점
- '브레이크인 줄' 운전 연습하던 60대 여성 바다로 추락
- '옆방 숨소리에 '꿈'도 희미해져'…벽간소음에 시달리는 청년들
- '강아지가 구해주겠지?'…물에 뛰어든 40대女, 숨진 채 발견
- '나 빼고 다들 잘 사네'…에어컨 실외기 전선 자른 60대
- '저 집에서 악취나요'…벌레 끓는 쓰레기집에 방치된 소녀
- 출생신고 6일만에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시청에서 온 '황당 문자'
- '친자식 아껴줄 때' 돌싱녀, '행복한 재혼' 조건 2위…그럼 1위는?
- '고려대 입학취소 부당하다'…조민, 다음달 10일 재판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