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밤의 질주 ‘슈퍼레이스 인제 나이트’ 8일 열린다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4라운드가 오는 8일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인제 스피디움에서 ‘인제 나이트 레이스’로 열린다.
올해로 11년째를 맞은 나이트 레이스는 지난 2012년 시작, 코로나19로 개최가 무산된 2020년을 제외하고 매년 이어져온 팬들이 가장 기대하는 레이스다. 이 덕에 나이트 레이스 우승자는 ‘밤의 황제’라는 칭호가 붙여지기도 한다.
올 시즌 가장 눈에 띄는 점은 ‘2002년생’ 드라이버의 활약이다.
시즌 전부터 챔피언 후보로 꼽히며 슈퍼 6000 클래스 선두로 질주하고 있는 이찬준(엑스타 레이싱)이 대표적이다.
이찬준은 지난 2, 3라운드에서 우승 샴페인을 터뜨렸다. 연이은 우승으로 핸디캡 웨이트(100㎏)가 얹어지는 게 부담이지만, 지난해 나이트 레이스에서 3위를 차지한 경험을 되살리려 한다.
이찬준의 뒤를 동갑내기 드라이버 이창욱(엑스타 레이싱, 종합 2위)이 추격하고 있다. 지난해 ‘슈퍼 6000’에 데뷔한 이창욱은 우승 문턱을 넘지 못한 아쉬움을 올 시즌 완벽히 털어내며 개막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후에도 3라운드 예선에서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 슈퍼 6000 코스 레코드를 기록하면서 가벼운 몸놀림을 보였다. 지난 시즌 나이트 레이스에서 4위에 오르며 가능성을 엿보였다.
또한 나이트 레이스에선 M 클래스, 스포츠 프로토타입 컵 코리아, 바이크 경기인 ‘가와사키 닌자 컵’까지 함께 개최된다. 이번 레이스 관람 티켓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예매되며 대회 당일 현장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레이스 일정 등은 슈퍼레이스 공식 홈페이지 또는 SNS 채널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