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9To6뱅크 지점 확대... 고객 만족도 높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이 오후 6시까지 영업점을 연장 운영하는 9To6뱅크를 확대한다.
국민은행은 9To6 뱅크 시행 1주년을 맞아 이용 고객 대상 경험 조사를 실시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령층 등 금융소외계층을 비롯한 금융소비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9To6 뱅크 확대 등 KB만의 혁신채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이 오후 6시까지 영업점을 연장 운영하는 9To6뱅크를 확대한다.
국민은행은 금융소비자의 접근성 강화 및 직원들에게 유연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은 물론 충청,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72곳에서 운영 중이다. 오는 8월에는 해당 지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국민은행은 9To6 뱅크 시행 1주년을 맞아 이용 고객 대상 경험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9To6 뱅크 지속 운영 필요성'에 대한 긍정 비율이 97%를 기록했다. 특히 30대 이하 고객은 전원이 '필요하다'고 답변했다. 40대 등 다른 연령층에서도 90%를 크게 상회하는 긍정 비율을 보였다.
9To6 뱅크의 이용 편의 제공과 관련해서는 93%가 '편리성을 제공한다'고 응답했다. 40대 고객에서 긍정 비율이 97%를 기록하며 가장 높은 결과를 보였다.
재이용 의향에 대해서는 고객 90% 이상이 '재이용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연령별 재이용 의향률은 2030세대가 95%로 가장 높았고 40대도 94% 이상을 기록했다.
해당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추천 의향 정도를 의미하는 순추천지수(NPS)에서는 9To6 뱅크가 국민은행 전체 영업점 평균의 약 1.5배를 나타내며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 업무별로는 대출, 외환, 펀드·신탁 등 상담 의존도가 큰 업무에 대한 순추천지수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령층 등 금융소외계층을 비롯한 금융소비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9To6 뱅크 확대 등 KB만의 혁신채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정예린 기자 yesl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삐 풀린 AI 게임…저작권 갈등 시한폭탄 싣고 질주
- 尹 "금융·통신·R&D 카르텔 부당이득 걷어내라"
- 삼바, 화이자와 1.2조 ‘잭팟’…반년 만에 작년 수주액 넘었다
- 정부, ‘전기위원회 독립’ 용역 연장…전력계통기구도 연구
- 한국투자증권, 4000만 달러 규모 해외 세컨더리 투자 중개 성사
- 네이버·카카오 개인사업자 보증서 대출, 금융 사각지대 없앤다
- [스페셜리포트]미중 갈등 5년...‘경제는 中, 안보는 美’ 공식 탈피
- LG화학 NCC 2공장 인수전 누가 뛰어들까
- 간편결제 판 흔들기 나선 토스...자생력 강화 행보
- 이노와이어리스, 佛 통신기관 뚫었다…무선망 측정장비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