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상태따라 자동 온도 조절···에이슬립·LG전자, '꿀잠 온도'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슬립테크(수면 기술) 기업 에이슬립이 LG전자와 공동으로 모바일 앱 '꿀잠 온도'를 출시하고 베타 테스트를 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동헌 에이슬립 대표는 "꿀잠 온도 앱은 지난해 12월 에이슬립과 LG전자가 수면 분야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한 이후 약 6개월 만에 나온 첫 결과물"이라며 "실시간으로 모니터링되는 수면 단계에 맞게 온도를 조절해주는 솔루션을 제공해 슬립테크 시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 ThinQ 연동 에어컨 대상
슬립테크(수면 기술) 기업 에이슬립이 LG전자와 공동으로 모바일 앱 ‘꿀잠 온도’를 출시하고 베타 테스트를 개시한다고 5일 밝혔다.
꿀잠 온도 앱은 에이슬립의 ‘수면 단계 측정 인공지능(AI)’을 통해 사용자의 수면 단계에 따라 에어컨 온도를 자동으로 바꿔주는 서비스다. 잠을 자고 있는 사용자의 호흡 패턴 등을 분석해 실시간으로 온도를 조절한다는 점에서 패턴화된 프로그램에 따라 동작하는 일반 에어컨 ‘예약모드’ 기능과는 차이가 있다. LG전자 가전제품 전용 온라인 연동 서비스인 ‘ThinQ’와 연결돼 있는 에어컨 및 안드로이드OS 스마트폰을 보유한 이면 사용해볼 수 있다. 현재 앱은 베타 테스트 단계로 이날부터 두 달 동안 최대 1000명이 이용할 수 있다.
이동헌 에이슬립 대표는 “꿀잠 온도 앱은 지난해 12월 에이슬립과 LG전자가 수면 분야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한 이후 약 6개월 만에 나온 첫 결과물”이라며 “실시간으로 모니터링되는 수면 단계에 맞게 온도를 조절해주는 솔루션을 제공해 슬립테크 시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덕연 기자 grav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P.' 시즌 2로 돌아오는 손석구 '몰랐던 얼굴이 담길 것'
- ‘398일 만 실전 경기’ 류현진, 루키리그서 3이닝 1실점
- '브레이크인 줄' 운전 연습하던 60대 여성 바다로 추락
- '옆방 숨소리에 '꿈'도 희미해져'…벽간소음에 시달리는 청년들
- '강아지가 구해주겠지?'…물에 뛰어든 40대女, 숨진 채 발견
- '나 빼고 다들 잘 사네'…에어컨 실외기 전선 자른 60대
- '저 집에서 악취나요'…벌레 끓는 쓰레기집에 방치된 소녀
- 출생신고 6일만에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시청에서 온 '황당 문자'
- '친자식 아껴줄 때' 돌싱녀, '행복한 재혼' 조건 2위…그럼 1위는?
- '고려대 입학취소 부당하다'…조민, 다음달 10일 재판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