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빈 코리아, 권현진 작가와 콜라보레이션 진행
커피빈코리아(커피빈)가 커피빈 원두 12종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권현진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리뉴얼 원두 12종은 전세계 최상급 아라비카 원두 중 상위 1%의 스페셜티 그레이드를 사용했고 미국 본사의 로스팅 기술 그대로 국내에서 가공했다. 리뉴얼 원두 12종은 코스타리카 라 카스카다 따라주, 에티오피아 내추럴, 케냐 AA 등이다.
커피빈 관계자는 “권현진 작가의 작품을 통해 커피빈의 리뉴얼된 원두의 특징과 매력을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어 성공적인 콜라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매주 수요일 2개씩, 6주간 자사 SNS 채널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리뉴얼된 원두를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커피빈은 권 작가와 협업을 통해 각 원두와 매칭되는 작품을 원두 패키지에 삽입했다. 이에 권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색채로 각 원두의 향과 특징을 이미지로 전이(표현) 한 듯한 패키지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해당 미디어 아트는 매장 메뉴보드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권 작가는 넷플릭스 화제작 ‘더 글로리’ 속 등장인물인 이사라(김히어라 분)가 그린 그림의 원작자로 잘 알려져 있다. 회화, 입체, 영상 등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여 추상 작업을 하고 있다. 고정된 형식과 틀을 벗어나 현대적 감각과 표출 방식으로 이미지들을 연계하고 확장하며 새로운 세계를 구축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화여대 서양화과(학사)와 홍익대 대학원(박사)을 졸업했고 현재 고려대학교 세종교양교육원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뉴욕에서 개최한 첫 개인전을 시작으로 헝가리, 홍콩, 서울 등에서 개인전 15회를 열었다. 100회 넘는 단체전(일본, 대만, 중국, 미국, 싱가포르)에 참여한 바 있다.
커피빈은 원두 12종 리뉴얼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국 커피빈 매장에서 원두(200g) 구매 시 오늘의 커피 S사이즈 증정 프로모션을 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제품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빗속에 모인 시민들···‘윤석열 퇴진·김건희 특검’ 촉구 대규모 집회
- 트럼프에 올라탄 머스크의 ‘우주 질주’…인류에게 약일까 독일까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사라진 돌잔치 대신인가?…‘젠더리빌’ 파티 유행
- “나도 있다”…‘이재명 대 한동훈’ 구도 흔드는 경쟁자들
- 제주 제2공항 수천 필지 들여다보니…짙게 드리워진 투기의 그림자
- 말로는 탈북자 위한다며…‘북 가족 송금’은 수사해놓고 왜 나 몰라라
- 경기 안산 6층 상가 건물서 화재…모텔 투숙객 등 52명 구조
- [산업이지] 한국에서 이런 게임이? 지스타에서 읽은 트렌드
- [주간경향이 만난 초선] (10)“이재명 방탄? 민주당은 항상 민생이 최우선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