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 열정의 꽃할배, “니들이 게맛을…”→심장 박동기 삽입 (유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 특집이 펼쳐진다.
5일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약칭 유 퀴즈) 201회에는 경찰계 발명왕 유창훈 경정, 어나더 클래스의 지휘자 장한나, 마약범죄수사대 박남규 경감, 국민 배우 신구가 출연한다.
횡단보도 부근에 설치한 어르신들용 장수 의자, LED 바닥 신호등, 실종자 수색 드론 등이 모두 자기님('유 퀴즈'만의 출연자 표현 방식) 작품인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일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약칭 유 퀴즈) 201회에는 경찰계 발명왕 유창훈 경정, 어나더 클래스의 지휘자 장한나, 마약범죄수사대 박남규 경감, 국민 배우 신구가 출연한다. 이들은 누구도 막지 못하는 도전적인 삶의 경험을 나눌 계획이다.
제작진에 따르면 따뜻하고 섬세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꾸는 ‘민중의 지팡이’ 유창훈 경정은 경찰계의 에디슨으로 손꼽힌다. 횡단보도 부근에 설치한 어르신들용 장수 의자, LED 바닥 신호등, 실종자 수색 드론 등이 모두 자기님(‘유 퀴즈’만의 출연자 표현 방식) 작품인 것. 직접 사비를 들여 발명품을 제작한 사연, 남다른 추진력 덕분에 눈에 띄게 감소한 사건 사고들, 현재 구상 중인 발명 아이디어를 공개하며 재미를 선사한다.
음표에 영혼을 불어넣는 지휘자 장한나가 ‘유 퀴즈’를 찾는다. 첼로를 시작하게 된 계기, 로스트로포비치 콩쿠르에서 최연소 우승을 차지하며 ‘첼로 신동’으로 주목 받은 유년 시절, 이후 오케스트라를 책임지는 지휘자가 되기까지 걸어온 길을 모두 공유한다. 10살 때 전액 장학금을 받으며 줄리어드 음대 입학한 자기님이 하버드대 철학과에 입학한 이유, 베토벤과 사랑에 빠져 지금도 매일 10시간 악보 공부에 매진하는 열정 넘치는 이야기도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
올해 여든 여덟을 맞이한, 세대를 아우르는 국민 배우 신구 자기님을 알아가는 시간이 마련된다. 1962년 26세의 나이에 연극 무대에 데뷔, 연극과 드라마를 넘나들며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인생사를 들려준다. 푸근한 국민 아버지 역할은 물론 코믹한 캐릭터도 완벽하게 소화하고, “니들(너희)이 게맛을 알아?”라는 역대급 유행어마저 탄생시킨 자기님의 남다른 노력과 열정에 현장에서는 탄성이 끊이지 않았다고. 현재 출연 중인 작품의 한 장면을 보여주며 전율을 선사한 자기님은 심장 박동기를 달고 있는 상황에서도 힘닿는 순간까지 무대를 지키고픈 이유를 귀띔한 것으로 알려져 궁금증을 더한다.
방송은 5일 저녁 8시 45분.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은 눈시울 붉히며 ‘말잇못’…0원이라니 매출 처참 (동네멋집)
- 임수향, 눈을 어디에 둬야할지…섹시한 일상 [DA★]
- 조세호 길거리 난동+연행…대리 수치+비명 (안하던 짓)
- 유소연 “지옥 같아, 이혼만이 답”…협의이혼 신청서 작성 (고딩엄빠3)
- 표창원, 권일용 향한 거침없는 디스…뜻밖의 오해 ‘왜?’ (라디오스타)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