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조직 개편 실시… 인재개발실·손님지원본부 등 신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증권이 사업 부문별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 기반을 다지기 위한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
이번 조직 개편으로 인재개발실이 신설되고, WM(자산관리) 부문에 손님지원본부, IB(투자은행) 부문에 IB솔루션본부가 새로 설립됐다.
이번 조직 개편으로 인사 부문에 인재개발실이 신설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증권이 사업 부문별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 기반을 다지기 위한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 이번 조직 개편으로 인재개발실이 신설되고, WM(자산관리) 부문에 손님지원본부, IB(투자은행) 부문에 IB솔루션본부가 새로 설립됐다.
하나증권은 조직 활동성을 강화하고 미래성장동력을 구축하기 위한 조직개편과 인사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으로 인사 부문에 인재개발실이 신설됐다. 인재개발실은 사내 소통과 협업의 메신저 역할을 수행하며 조직 활동성을 제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사내 인적 교류로 멀티플레이어를 양성하고, 여성 인력 발탁, 부점장 공모 등 우수 인력 발굴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WM 부문에서는 손님지원본부를 신설했다. 손님 기반을 확대하고 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전사 차원의 손님 창출 업무는 신설된 손님마케팅실에서 담당하고, 기존 프라임케어실의 손님 관리 역할이 전체 고객으로 확대됐다. 손님지원본부는 손님 창출과 관리 등 원스톱 조직으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IB 부문은 IB솔루션본부를 새로 설립됐다. 투자자산 관리의 효율성을 추구하고, 수익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또 부동산금융본부를 확대 재편했다. S&T부문은 FX솔루션실을 신설해 외환비즈니스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하나증권은 이번 조직 개편과 함께 인사도 함께 단행했다.
하나증권 관계자는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재도약을 위한 조직개편과 인사를 단행했다”며 “모든 임직원이 소통하고 협업하며 손님 수가 늘어나고, 이를 바탕으로 각 사업부가 경쟁력을 갖춰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
◇본부장 선임
▲ IB솔루션본부장 박태규
▲ CIO 신승철
◇ 본부장 전보
▲ 손님지원본부장 오창석
◇부서장 선임
▲ Credit사업실장 김도연 ▲ 해외영업실장 김연수 ▲ IB기획실장 김주욱
▲ 인프라대체금융4실장 손상헌 ▲ 부동산금융4실장 최재욱 ▲ FX솔루션실장 변종문
▲ 시너지추진실장 남주현 ▲ 결제업무실장 안정미 ▲ 정보보호실장 강호석
▲ IT지원실장 김형식 ▲ 인재개발실장 구연희 ▲ 랩운용실장 안철영
▲ 소비자보호실장 최운용 ▲ 신탁운용실장 우수화 ▲ 광장동지점장 박윤정
▲ 도곡지점장 민성현 ▲ IPS실장 김무경 ▲ 은평지점장 김대현 ▲ 부천지점장 이소영 ▲ 삼성동금융센터 부센터장 박춘희 ▲ 훼미리지점장 제준형 ▲ 청주지점장 최현경
▲ 대덕테크노밸리지점장 전우진
◇부서장 전보
▲ 마곡금융센터장 윤상영 ▲ 경영지원실장 박상현 ▲ 영업1부WM센터장 윤문한
▲ 손님마케팅실장 이루지 ▲ 신촌지점장 진정훈 ▲ 인력지원실장 정기환
▲ 돈암동지점장 신민석 ▲ 일산지점장 김선수 ▲ DX추진실장 김동욱
▲ WM기획실장 남택민 ▲ 프라임케어실장 박선영 ▲ 인천지점장 김재흥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
- [세종풍향계] “파견 온 공무원은 점퍼 안 줘요”…부처칸막이 없애겠다면서 외부인 취급한 산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
- 중국이 가져온 1.935㎏ 토양 샘플, 달의 비밀을 밝히다
- “GTX 못지 않은 효과”… 철도개통 수혜보는 구리·남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