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패션 트렌드 키워드는?"…에이블리, 'C.R.O.S.S'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 여름 패션 트렌드 키워드로 'C.R.O.S.S(크로스)'가 선정됐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6월 상품 판매 및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3년 여름 패션 트렌드 키워드 'C.R.O.S.S'를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인 패션의 일상화, Y2K 문화 확산 등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2023년 여름 패션 트렌드 키워드로 'C.R.O.S.S(크로스)'가 선정됐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6월 상품 판매 및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3년 여름 패션 트렌드 키워드 'C.R.O.S.S'를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C.R.O.S.S'는 ▲Connected by 'Normcore'(놈코어가 결합한 패션 스타일 인기) ▲Rain fashion(레인 패션의 일상화) ▲Ornaments(패션 소품 인기) ▲Spread of Y2K culture(Y2K 문화의 확산) ▲Stand the heat(더위 극복 패션 인기) 5가지 키워드를 뜻한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올여름에도 고프코어, 블록코어, 발레코어 등 평범하지만 센스있는 패션을 뜻하는 '놈코어'가 결합한 패션 스타일의 인기가 지속될 전망이다. 올해 에이블리 인기 검색 순위에 신규 진입한 '발레코어'의 6월 검색량은 지난 3월 대비 293배 가량 대폭 증가했다. 같은 기간 블록코어, 고프코어 검색도 각각 78배, 2.6배 증가했다.
레인부츠, 레인코트 등 기능성 의류로 여겨졌던 레인 패션의 일상화도 특징이다. 6월 '장마룩'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3배 증가했다. 평년보다 긴 장마가 예상되는 가운데, 단순 방수 기능뿐 아니라 다채로운 컬러 및 디자인 요소를 갖춘 장마 패션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장식품 또는 소장용으로 여겨지던 소품도 패션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키덜트 트렌드 열풍에 가방, 휴대폰 등에 인형 키링을 매치하는 스타일링이 인기를 끌며, 6월 에이블리 '인형⋅토이' 품목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80% 늘었고 인형키링 등 관련 키워드 검색량도 증가했다.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Y2K' 역시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으며 패션 뿐 아니라 헤어, 디지털 액세서리 등까지 세기말 감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얇고 긴 리본을 머리와 함께 땋는 90년대 하이틴 컨셉 스타일이 인기를 얻으며 '리본 머리 끈', '리본 끈' 검색이 크게 증가했다. 더위 극복을 위한 패션도 강세다. 6월 동남아 휴양지에서 자주 입는 '민소매 블라우스'는 전년 동기 대비 약 5배, 밀짚, 나일론 소재의 '여름 모자'는 145% 많이 검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crystal@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김준호, 재혼한다…9세 연하 김지민에게 눈물의 프러포즈
- 클라라, 달라진 얼굴…성형 의혹에 입 열었다
- "10살 연상 남편, 말도 없이 이틀에 한 번꼴로 사라져"
- 기면증 이현이, 3분이면 잠든다 "부부싸움 하다가도…"
- 장성규, 차은우 됐다…전신성형급 변신 과정 공개
- "항공권 결제했는데 공항서 발권 안돼"…케이윌, 日여행 가려다 날벼락
- 전여옥, 日 공연 김윤아 저격 "방사림으로 이름 바꿔라"
- 이지혜·문재완 잦은 다툼에 상담까지 "남편은 기댈 수 없는 사람"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