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개발사업 수혜 단지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눈길
‘역세권 개발사업’의 수혜를 받는 단지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향후 개발사업 완료 시 인근에 위치한 단지들이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역세권 개발사업은 철도역과 인근 지역에 주거·교육·보건·복지·관광·문화·상업·체육 등의 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을 말한다. ‘광명역세권 개발사업’이 대표적인 예로, 허허벌판이었던 광명시 일직동 일대에 ‘KTX광명역’을 시작으로 광명역도심공항터미널, 미디어아트밸리, GIDC, 중앙대병원 등 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들이 대거 들어섰다.
경기 광주시에서 진행되는 '광주역세권 복합개발사업'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지난달 21일 광주시청은 ‘광주역세권 복합개발사업 시행자 공모’와 관련해 ‘한국토지신탁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수년간 지지부진했던 역세권 복합개발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는 기대감에 일대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광주역세권 복합개발사업은 ‘앞으로 우리들이 살아갈 도시’를 뜻하는 ‘넥서스(NEXUS)’ 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복합쇼핑몰·종합병원·지식산업센터·업무시설 및 오피스텔(상업용지 약 800세대, 산업용지 약 400세대)·실내골프연습장·영화관·어린이실내놀이터 등 역세권 핵심 활성화 시설이 조성될 예정으로, 총사업비만 약 1조8,000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사업이다. 광주역세권 복합개발사업은 오는 2025년 착공해 2029년 준공될 예정이다. 개발 완료 시 향후 경강선 ‘경기광주역’ 인근 주민들은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가운데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가 ‘광주역세권 복합개발사업’의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단지는 ‘경기광주역’ 인근에 위치한 단지로, 복합개발사업의 수혜를 받는 동시에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단지로 손꼽히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광주역세권 복합개발사업’은 현재 경기 광주시에서 가장 기대되는 개발사업으로 꼽히고 있다”면서 “향후 사업이 마무리된다면 인근 신축 단지들이 가장 큰 수혜를 받을 예정으로, 정주여건은 물론 미래가치가 뛰어날 것”이라고 전했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는 경기광주역 인근에 조성될 예정으로, ‘역세권 복합개발사업’의 수혜를 받을 뿐만 아니라 교통여건도 우수한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단지는 경기 광주시 쌍령동 일원에서 공급되며, 1단지 3개동 46가구, 2단지 2개동 38가구로 총 84가구로 구성됐다. 전 가구에 테라스가 조성되며 전용 84㎡ 단일 면적이고, 6개 타입으로 설계됐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는 우수한 교통망을 통해 인근에 위치한 판교 및 분당, 강남까지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 경기광주역을 통해 분당 이매역까지 약 10분, 판교역까지 4정거장 약 12분, 강남역까지 8정거장 약 30분대로 이동 가능하며, GTX-A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경강선 ‘성남역’(2024년 예정)이 예정되어 있다.
단지는 광주종합버스터미널도 가까우며, 이외에 위례신사선 연장사업, 서울~세종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다양한 교통호재가 예정돼 있다. 아울러 이마트, 식자재마트, 광주시립도서관, CGV 등은 물론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스타벅스 경기광주쌍령DT점)와 패스트푸드 지점(맥도날드 경기광주DT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인근에 조성돼 있어 생활여건 역시 우수한 편이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 경안천, 국수봉, 마름산 등이 가깝게 위치해 있으며, 광주 최대 규모의 쌍령근린공원(51만㎡, 2025년 예정), 청석공원, 경안근린공원 이용이 가능하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의 홍보관은 경기 광주시 경충대로 일원에 위치해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