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10일부터 ‘설악브랜드콜택시’콜비 무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속초시 설악브랜드콜택시 택시호출료(콜비)를 오는 10일부터 무료화 한다.
이에 콜비 무료는 오는 10일 오전 4시부터 콜센터와 '속초설악콜' 앱을 이용해 택시를 호출해도 콜비가 발생하지 않는다.
속초시 관계자는 "콜비 무료화로 콜택시를 이용하는 시민과 관광객의 비용 부담이 절감되고 '설악브랜드콜택시'의 호출건수 증가 등 지역 콜택시의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속초=뉴시스]이순철 기자 = 강원 속초시 설악브랜드콜택시 택시호출료(콜비)를 오는 10일부터 무료화 한다.
5일 시는 시민의 교통이용료 부담 완화와 편의 제공을 위해 콜비 무료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역 브랜드인 ‘설악브랜드콜택시’의 자체 콜앱 운영 등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다.
시는 콜비 무료에 따른 경영개선을 위해 콜센터 운영비 일부를 지원하게 된다.
이에 콜비 무료는 오는 10일 오전 4시부터 콜센터와 '속초설악콜’ 앱을 이용해 택시를 호출해도 콜비가 발생하지 않는다.
단 심야시간인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4시까지는 야간 승객의 택시확보 이용 편의를 위해 콜비 1000원이 부과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콜비 무료화로 콜택시를 이용하는 시민과 관광객의 비용 부담이 절감되고 ‘설악브랜드콜택시’의 호출건수 증가 등 지역 콜택시의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rsoon81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