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 오타니 상대 첫 안타' '생일날 침몰한 이도류 스타' SD, LAA 격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타니가 무너졌다.
이날 경기는 한국과 일본의 간판 메이저리거 김하성과 오타니의 만남을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날은 오타니가 선발 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김하성을 상대하기에 '빅매치'가 됐다.
커리어 통산 오타니 상대 첫 안타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오타니가 무너졌다. 김하성은 멀티출루와 마지막 그림같은 수비로 웃었다.
미국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이 LA 에인절스 일본인 스타 오타니와의 맞대결에서 판정승을 거뒀다.
샌디에이고와 에인절스는 5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맞붙었다. 이날 경기는 한국과 일본의 간판 메이저리거 김하성과 오타니의 만남을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날은 오타니가 선발 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김하성을 상대하기에 '빅매치'가 됐다.
공교롭게도 자신의 생일에 샌디에이고 타선을 상대하게 된 오타니. 하지만 '악몽의 생일'이 되고 말았다. 홈런 2방 포함, 5실점하며 무너졌기 때문이다. 자신의 메이저리그 커리어 첫 백투백 홈런을 허용하고 말았다.
오타니는 경기 초반 좋은 흐름을 탔다. 3회까지 무실점 피칭을 했다. 하지만 4회 흔들리기 시작했다. 소토와 타티스를 잘 잡고, 4번 마차도에게 중전안타를 내준 게 화근이 됐다. 보가츠까지 볼넷으로 내보내며 2사 1, 2루 상황을 맞이했고 여기서 크로넨워스에게 싹쓸이 2루타를 허용하고 말았다.
그래도 에인절스가 5회초 렌프로의 홈런으로 곧바로 1점을 추격해 오타니에 힘을 실어줬다. 그러나 오타니가 6회 완전히 침몰하고 말았다. 선두 마차도에게 안타를 맞은 후 보가츠에게 투런포를 내준 것. 그리고 충격의 백투백 홈런까지 지켜봐야 했다. 크로넨워스는 이날 오타니를 무너뜨린 일등공신이었다.
오타니는 이어 산체스를 상대하다 교체됐다. 트레이너가 마운드에 올랐고, 오타니는 공을 던지는 오른 손가락에 불편함을 호소했다. 마운드에서 내려가고는 3번-지명타자로 계속 경기를 뛰었지만 이날 안타도 치지 못했다. 9회 마지막 타석 찬스가 왔지만 대타 아델과 교체됐다. 3타수 무안타 1삼진.
반면 김하성은 웃었다. 5회 오타니를 상대로 안타를 기록했다. 커리어 통산 오타니 상대 첫 안타였다. 타티스 주니어 타석 때 도루 실패로 아웃되기는 했지만, 7회 다시 한 번 출루하며 쐐기점에 공헌했다. 김하성은 선두로 나와 사구로 출루했고, 5회 실패한 도루를 다시 시도해 이번에는 성공시켰다. 김하성의 사구와 도루가 시발점이 돼 마차도와 보가츠의 쐐기타로 연결됐다. 김하성은 이날 4타수 1안타 1사구 1득점 1도루를 기록하며 무난한 활약을 펼쳤다. 샌디에이고는 8회 소토의 내야 땅볼 타점으로 이날 경기 득점을 8점까지 늘렸다.
에인절스가 9회 상대 마무리 헤이더를 소환하는 등 뒤늦게 4득점하며 맹추격했지만, 이미 승부는 샌디에이고 쪽으로 기울어진 후였다. 그리고 마지막 김하성의 그림같은 수비가 있었다. 워드의 빗맞은 타구를 김하성이 달려들어 맨손으로 잡은 뒤 그대로 1루에 뿌려 잡아냈다. 이 타구가 안타였다면 승부가 어떻게 될 지 몰랐다. 8대5 샌디에이고의 승리였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종민, 현영과 공개 열애 간접 언급…나영석PD "마음 활짝 열었다" ('십오야')
- ‘42살’ 이인혜 “임신 했어요!”..♥치과의사와 결혼 11개월 만에 기쁜 소식
- 상근이 아들 상돈이, 지상렬 품에서 세상 떠나…"생사 오가는 와중에도 꼬리 올리며 반가와해"
- '어깨뼈 기형' 윤현숙 당뇨도 심각 "살려고 시작한 걷기 7개월..내 몸에 많은 변화"
- 권상우♥손태영 미국 집, '대부호 수준'…정원에 알비노사슴까지 "풀 맛집에 안전보장"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