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형제' 박유림, 정우 향해 의심의 화살…그 이유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적의 형제' 박유림이 정우를 향해 의심의 화살을 겨냥한다.
JTBC '기적의 형제' 지난 방송에서 육동주(정우)는 신원미상의 소년(배현성)이 갖고 있던 소설을 손에 넣고, 상황에 떠밀려 이를 출간했다.
이에 동주는 카이가 소설의 진짜 주인이라고 직감했지만 그와의 만남은 성사되지 못했다.
그가 소설의 진짜 주인인지, 살인의 이유는 무엇인지, 소년은 왜 그 소설을 갖고 있었는지, 방송 2회만에 여러 가지 의문이 폭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적의 형제’ 박유림이 정우를 향해 의심의 화살을 겨냥한다.
JTBC ‘기적의 형제’ 지난 방송에서 육동주(정우)는 신원미상의 소년(배현성)이 갖고 있던 소설을 손에 넣고, 상황에 떠밀려 이를 출간했다. 그리고 그토록 원했던 베스트셀러 작가가 됐다.
하지만 그 호사도 잠시, 의문의 남자, 카이(오만석)로부터 “위험한 일을 저질렀다. 세상에 나오면 안 되는 소설이었다”는 경고 전화를 받았다. 심지어 “결말은 내가 원하는 대로 내야 한다”며 재판을 찍을 땐 엔딩을 바꾸라고 종용당했다.
이에 동주는 카이가 소설의 진짜 주인이라고 직감했지만 그와의 만남은 성사되지 못했다. 카이의 의미심장한 경고를 기억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도 있었다. 그가 바로 성폭행 사건에 연루된 영화감독 신경철(송재룡)을 죽인 범인이었기 때문.
그가 소설의 진짜 주인인지, 살인의 이유는 무엇인지, 소년은 왜 그 소설을 갖고 있었는지, 방송 2회만에 여러 가지 의문이 폭발했다.
그 가운데, 사전 공개된 3회 예고 영상에 따르면 신경철 살인 사건을 수사하던 형사 박현수(박유림)가 동주의 소설 속에서 실마리를 찾은 듯하다.
강력3팀은 현수가 찾아낸 단서를 토대로 2년 전 미제로 남았던 악덕 사채업자 전두현 살인 사건과 신경철 사건이 동일범의 소행일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에 착수한다.
그런데 동주의 이름으로 소설 ‘신이 죽었다’가 현수에게 배달되고, 이를 읽어본 현수가 ‘공범’이라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기해 의문을 자아낸다. 또한, 직접 동주를 찾아가 책을 보낸 이유와 더불어, 소설을 직접 쓴 게 맞는지 확인하는 장면이 포착돼 궁금증에 불을 지핀다.
제작진은 “동주가 훔친 소설, 신원 미상 소년의 기억과 정체, 의문의 남자 카이, 살인사건, 귀족 모임, 27년 전 사건 등 미스터리 요소들이 얽히고 설켜 거대한 하나의 진실이 된다”고 설명하며, “각각의 흩어진 이야기들의 연관성을 유추해보면서 동주와 소년의 진실 찾기 여정을 함께 하시면 더욱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기적의 형제’ 3회는 5일 (수) 오후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서류 제출한 남편과 동거중인 '청소년 엄마'...진짜 속사정은? ('고딩엄빠3') | 텐아시아
- 김희철, 국내 최초 디지털 아트 서바이벌 ‘원얼스: 아트피아’ MC 발탁
- 유키스, '킬링 보이스' 완전체 출격...2세대 대표 아이돌 저력 증명
- 산다라박 "필리핀 내 인기 서열 3위...두테르테, 파퀴아오 다음" ('아이돌트럭')
- 강율, '우아한 제국' 주연 발탁…신인 배우 정우혁 役 열연 펼친다 | 텐아시아
- 김준호, 입맛마저 '♥김지민'에 맞춰졌네…"지민이 해준 것보다 맛없어"('독박투어3') | 텐아시아
- '자전거 트라우마' 유이, 결국 눈물 터졌다…철인 3종 완주('무쇠소녀단') | 텐아시아
- 이상민, 민경훈 결혼식 현장 공개 "몇 번을 울컥했는지…경훈아 잘 살아" | 텐아시아
- '연매출 100억 탈북민' 이순실 "89kg 몸무게=잘 사는 척도"…당당 고백('사당귀') | 텐아시아
- '바프 요요 95kg' 이장우, 먹부심 제대로네…"질 자신 없다"('대장이 반찬') | 텐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