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A, 상반기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가 2023년도 상반기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인증됐다.
공정채용 우수기관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데, 편견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으로 채용하는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해 선정한다.
KADA는 2020년부터 성별, 연령, 학력, 신체조건 등 채용 과정에 편견 요소로 작용할 수 있는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에 필요한 능력만 검증해 인재를 선발하는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장강훈기자]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가 2023년도 상반기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인증됐다. 공정채용 우수기관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데, 편견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으로 채용하는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해 선정한다.
KADA는 2020년부터 성별, 연령, 학력, 신체조건 등 채용 과정에 편견 요소로 작용할 수 있는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에 필요한 능력만 검증해 인재를 선발하는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했다. 공정채용에 대한 기관장의 강한 의지와 규정과 절차에 입각한 채용 과정, 공정채용 장착을 위한 노력 등을 인정 받았다. 800점 이상 높은 점수로 인증을 획득했다.
KADA 이영희 위원장은 “공정한 경쟁을 위해 일하는 KADA에 공정은 무엇보다 중요한 핵심가치”라며 “앞으로도 채용기회를 동등하게 부여하고, 실력으로 당당하게 경쟁할 수 있도록 채용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해 사회적 책임 이행은 물론 공정한 사회를 만드는데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zz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왕초’ 윤용현, 30년 전재산 사기로 날려 “가해자는 친한 형님, 외제차 타고 다녀”
- “발 밑이 한강이네” 김연아♥고우림 85억 신혼집 내부 공개 (프리한닥터)
- 오피셜 ‘초읽기’ 이강인, 이적료 312억원 중 62억원 챙겨…PSG행으로 부와 명예 둘 다 챙긴다
- 김희철 “술 먹고 생방송에서 욕하고 소리지르는 사람 경멸”
- 한 번 갔다온 이혜영, ‘돌싱글즈’ MC 제안에 “처음엔 기분 나빴다” (문제아들)
- 윤유선 “♥판사 남편, 격정 멜로신 전폭적으로 응원..시켜주면 감사합니다 하라고”(‘동상이
- 국제 포커 대회 우승한 장동민, 눈물겨운 판잣집 시절.. 정신적 트라우마까지 (짠당포)
- [단독] ‘Again 2002’, 한일월드컵 주역 박항서·안정환·김남일, 베트남으로 떠난다…·‘올드보이
- UN 최정원도, ‘불륜주장’ 남편 A씨도 나란히 검찰 송치
- 기계체조 선출 김종민 “살려주세요” 곡소리, 태국 플라이요가 평정한 ‘신몬스’ 신지(뭉뜬